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올해 국내여행은 여기!...새롭게 떠오르는 국내여행지 5
상태바
올해 국내여행은 여기!...새롭게 떠오르는 국내여행지 5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1.1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고다, ‘한국의 새로운 지평’ 목록 공개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올해 새롭게 떠오르는 여행지는 어디일까. 아고다가 새롭게 떠오르는 여행지를 소개하는 ‘한국의 새로운 지평’ 목록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 목록은 2022년 대비 2023년의 검색 데이터 비교를 통해 국내외 여행객에게 눈에 띄게 커진 관심을 받은 여행지들이다.

검색량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여행지 5곳 중 대전이 1위, 정선이 2위로 나타났으며, 대구, 인천과 수원이 근소한 차이로 그 뒤를 이었다.

이준환 아고다 한국지사 대표는 "서울, 부산, 제주와 같은 전통적으로 인기있는 여행지도 여전히 사랑받고 있지만, 대전, 정선, 수원과 같은 떠오르는 여행지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며 "이는 기억에 남는 순간을 만들기 위해 독특한 매력과 숨겨진 보석과 같은 경험을 추구하는 여행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이 매력적인 도시들은 이를 충족시키는 독특한 경험을 선사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아고다의 2024년 목표는 새로운 여행 경험을 원하는 여행객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도시들을 집중 조명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가장 검색량 많이 증가한 도시. 대전&정선

상위 공동1위 도시는 대전과 정선으로, 모두 전년 대비 34%의 증가폭을 보였다. 

대전 성심당 본점/출처-성심당 공식 홈페이지
대전 성심당 본점/출처-성심당 공식 홈페이지

대전은 미식 여행지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아기자기한 카페는 물론 성심당 등 유명 빵집을 보유, 대전 ‘빵지순례’를 위한 풀패키지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대전은 전통과 현대의 조화가 어우러져, 한국에서 여행하며 미식의 즐거움과 독특한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로 선택받고 있다.

강원도 북동부 태백산맥 한가운데 위치한 정선은 웰니스 추구 여행객에게 몸과 마음의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안식처를 제공함은 물론, 자연에 흠뻑 빠질 수 있는 환경과 안락함을 모두 갖춘 고급 웰니스 리조트를 자랑한다. 덤으로, 치유의 숲으로 알려진 로미지안 가든이 인접해 있다.

로미지안언덕
로미지안언덕 /사진-정선군

대구는 한국에서 가장 따뜻한 도시로, 일년 내내 페스티벌과 즐길거리가 풍부한 여행지로 인기를 끌어 검색량이 30% 증가했다. 봄에는 비슬산은 물론 대구의 길 위 어디에서나 벚꽃과 진달래를 구경할 수 있다. 여름에는 치맥 페스티벌, 가을에는 단풍 감상을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 겨울에는 수성못에서 영상음악분수쇼를 감상하며 크리스마스를 보내 보는 것도 좋겠다.

대구 비슬산/출처-대구광역시 공식블로그
대구 비슬산/출처-대구광역시 공식블로그

인천은 거잠포, 정서진 등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 일출 및 일몰과, 을왕리 해변, 월미도, 오이도, 청라호수공원 등의 명소로 사랑받는 해안 도시이다. 또한 차이나타운, 소래포구 전통어시장, 송월동 동화 마을 등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의 즐거움을 자랑한다. 이러한 인기로 인천의 검색량이 29% 증가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인천 거잠포 일출/출처-인천광역시 공식블로그
인천 거잠포 일출/출처-인천광역시 공식블로그

새롭게 떠오르는 여행지 목록을 마무리한 여행지는 수원으로, 서울과 불과 40km 거리에 위치해, 30분 내 기차로 도착할 수 있는 가까운 접근성 덕에 검색량이 27% 증가하였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수원화성을 통과하는 ‘정조 능행차’ 등 전통적인 볼거리 외에도 유명 드라마 촬영지와 숨은 맛집이 모여 있는 여행지로도 사랑받고 있다.

정조대왕능행차 재현.[사진=수원시]<br>
정조대왕능행차 재현./사진=수원시

이준환 대표는 “한국의 매력은 그 풍경만큼이나 다양하며, 더 많은 여행객들이 그 매력을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아고다는 호텔, 휴가용 숙박 시설, 항공과 액티비티 등 여행자들 최저가 상품을 제공하고, 최고의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새해에 여행객들이 새롭게 떠오르는 숨은 보석과 같은 여행지를 쉽게 발견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