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아산시 ‘성웅 이순신 축제’  4월 24일부터 5일간 열린다
상태바
아산시 ‘성웅 이순신 축제’  4월 24일부터 5일간 열린다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1.0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경귀 아산시장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으로 시민 기대 부응하자”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아산시 대표 축제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가 오는 4월 24일~28일 5일간 열린다. 또 지난해 이순신 정체성에 집중해 축제를 새롭게 재편한 아산시는 올해에도 ‘이순신’에 집중한 축제 콘텐츠를 선보일 방침이다.

아산시는 지난 8일 시청 상황실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기본계획 심의를 위한 ‘2024년 제1회 아산시 축제위원회’를 열고 축제 일정과 축제 방향을 이같이 확정했다.

박경귀 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는 시 축제위원, 이순신 축제 총감독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축제 세부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계획과 성공적인 축제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공유됐다.

참석자들은 이번 축제를 다양한 문화예술공연과 시민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축제로 추진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지난해 아산시에 세계축제대회 한국대회 대표 특별프로그램 부문 최고상을 안겨준 군악·의장 페스티벌을 필두로 이순신 장군 출정행렬, 백의종군길 걷기대회 및 마라톤대회, 428 시민 합창단, 이순신 기억하기 프로젝트, 이순신 장군배 전국 노 젓기 대회, 뮤지컬 ‘필사즉생’ 등 풍성한 문화예술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박경귀 시장은 “오늘 축제위원회는 성공적인 축제를 위한 훌륭한 첫걸음이었다”면서 “지난해 성웅 이순신 축제가 시민과 전문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만큼, 올해는 더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으로 더 높아진 기대와 눈높이에 부응하자”고 말했다.

박경귀 아산 시장
박경귀 아산 시장가 지난 8일 열린  ‘2024년 제1회 아산시 축제위원회’에서 올해는 더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을 마련하자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