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김인 중앙회장 "신뢰 회복하고 사회적 책임 다하는 새마을금고로 거듭날 것"
상태바
김인 중앙회장 "신뢰 회복하고 사회적 책임 다하는 새마을금고로 거듭날 것"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1.0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금고 신뢰강화‧경쟁력 제고·건전성 확보 등 2024년 나아갈 방향 제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사진)은 오늘(2일) 신년사를 통해 "신뢰를 회복하고 사회적 책임 다하는 새마을금고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김인 중앙회장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 MG홀에서 2일 열린 2024년 시무식에서 2024년 새마을금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사진)은 2일 신년사를 통해 2024년 새마을금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사진)은 2일 새마을금고중앙회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2024년 새마을금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김인 회장은 "올해 금융시장은 고금리, 고물가, 저성장 등 글로벌 금융불안의 충격을 딛고 완만한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지만 가계부채 문제와 부동산 시장 연착륙 등 경제정책 방향에 따라 매우 변동성이 큰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그럼에도 새마을금고는 어떤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고 당당히 이겨내는 백절불굴(百折不屈)의 자세로 희망찬 미래를 만들기 위해 묵묵히 달려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금고는 ▲새마을금고의 신뢰 강화, ▲새마을금고의 경쟁력 제고, ▲새마을금고의 건전성 확보 등 3가지 원칙에 집중할 방침임을 알렸다. 

우선 ▲새마을금고 신뢰를 강화를 위해 고객 예금보호 강화를 통해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디지털플랫폼 확충. 사업공헌사업 확대 등 회원 편익 확대에 나선다.

또 ▲'새마을금고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역금융협동조합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에 대한 소명의식을 높이고 타 상호금융기관과의 규제차익을 해소해 경쟁력과 신인도를 높일 계획이다.

부실금고에 대해선 구조조정 계획의 차질없는 이행을 통해 전체 금고의 건전육성을 강력히 추진하고, ESG경영, 열린 경영을 실천하는 동시에 ▲새마을금고의 건전성 확보를 위해 건전 대출 활성화 및 연체비율 감소거 추진한다.

또 책임경영 강화 및 내부 견제기능 확충, 금융사고 비연에 방지할 수 있는 지배구조 마련에 나선다. 경기변동이나 재무지표 변화 등에 따른 리스크에 선제 대응할 수 있도록 리스크관리 체계도 구축하할 방침이다. 

김인 회장은 "지난해는 새마을금고에게 위기와 도전의 한 해였다.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2,355만 새마을금고 고객, 3만 새마을금고 임직원의 성원 덕분에 새마을금고가 신속히 안정을 되찾고 서민금융협동조합으로서의 책임을 수행해 갈 수 있었다"며 "위기의 순간을 잊지 않고 소중한 교훈으로 삼아 더욱 근본을 강화하고 내실을 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에는 지역금융협동조합으로서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새마을금고로 다시금 새롭게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