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신년사] 이강덕 포항시장,“창의·융합·혁신으로 환동해중심도시 이룩”
상태바
[신년사] 이강덕 포항시장,“창의·융합·혁신으로 환동해중심도시 이룩”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1.01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덕 포항시장
이강덕 포항시장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존경하는 포항시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를 맞아, 뜻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시길 바라며, 더욱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 해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3년은 포항시에 의미 있는 일들이 많은 한 해였습니다. 7월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과 수소연료전지클러스터 예타 통과는 신산업 육성을 위한 우리 모두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순간이었습니다. 

포스텍의 글로컬대학 선정은 앞으로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협력해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저와 이천여 공직자들은 이러한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포항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계속 준비함과 동시에, 누구나 살고 싶은 품격 높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2024년에도 최선을 다해 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첫째, 도시의 지속가능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우리시가 가지고 있는 미래가치를 계속 넓혀가겠습니다. 

‘배터리 글로벌 혁신특구’, ‘수소특화단지’, ‘분산에너지 특화단지’ 지정을 추진하여 신성장산업을 더욱 고도화하고 세계적 경쟁력을 확보해, 전지보국, 바이오보국, 디지털보국을 실현하겠습니다. 

또한 지역의료 붕괴를 막기 위한 포스텍 의대 정원을 반드시 확보하고, 디지털과 소프트웨어 산업을 새로운 블루칩으로 키워가겠습니다.

둘째, 시민의 삶이 풍요롭고 지역공동체가 함께 행복한 민생 활력도시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양질의 일자리를 계속 늘리기 위해 기업유치 및 산업단지 확장을 이어가고, 국제전시컨벤션센터를 건립하여 고부가가치를 만드는 MICE 해양관광산업을 육성하겠습니다. 

맞춤형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으로 민생의 근간을 뒷받침하고, 농수산업 육성도 꼼꼼히 챙기겠습니다. 

다양한 복지수요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공공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여 든든한 보건의료체계도 구축하겠습니다.

셋째,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최고의 정주여건과 품격이 있는 도시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그린웨이 녹색네트워크를 계속 확장하고, 우수한 정주 여건을 갖춘 ‘글로벌 기업혁신파크’를 조성해 머물러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 것입니다. 

추모공원, 그린바이오파크 등 도시 필수시설을 환경친화적으로 조성하고, 도시재생으로 구도심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재난대응을 위한 안전도시 건설에도 빈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추진하고, 시민수요에 부응하는 문화·체육 사업을 실시하여 교육도시 포항, 문화도시 포항, 체육도시 포항의 품격을 높이겠습니다.

포항은 시민 여러분과 함께 많은 어려움을 극복해내고, 뜻깊은 일들을 이루어내어 왔습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도 이차전지와 수소연료전지를 비롯한 신산업을 더 업그레이드하고, 지역의료 붕괴를 막아낼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데, 시민 여러분의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창의·융합·혁신으로 지속가능한 환동해중심도시 포항’을 만들어가는 2024년이 되길 기원합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