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완주군, 전북 체육계와 스포츠마케팅 속도낸다
상태바
완주군, 전북 체육계와 스포츠마케팅 속도낸다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3.12.2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체육회‧완주군체육회‧전북체육고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육분야 상생발전 업무협약식 [사진=완주군]
체육분야 상생발전 업무협약식 [사진=완주군]

[투어코리아=이현수 기자] 스포츠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완주군이 체육계와 손을 맞잡고, 직장운동경기부‧전지훈련 방문 선수단 지원 등을 적극 활성화하기로 했다.

전북 완주군은 29일 전라북도체육회, 완주군체육회, 전북체육고등학교와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각 기관별 협력사항을 규정하고 이를 위해 상호 노력한다는데 큰 주목을 받았다. 

협약의 이행을 위해 완주군은 직장운동경기부의 지속적인 운영 노력과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전라북도체육회와 완주군체육회는 전국대회 유치 등 스포츠마케팅을 위해 공동노력하고, 전북체육중고등학교는 학교내 체육시설을 대회 개최시는 물론 평상시에도 지역주민을 위해 순차적으로 개방한다. 

이번 협약 내용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경우 선수단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 학교 체육시설을 활용한 군민들의 생활체육 접근성이 높아져 군민들의 체육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공공 스포츠 인프라 조성을 통해 완주군을 스포츠의 메카로 우뚝 솟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완주군은 2023년을 스포츠마케팅 추진 원년의 해로 삼아 유소년축구대회, 만경강 파크골프 대회 등 9회의 굵직한 전국대회를 치러냈다. 또한, 전지훈련단 유치로 1만5,000여 명의 방문객을 유입시켜 45억 원 정도의 지역경제 유발 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