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7 19:30 (금)
[신년사] 강범석 인천서구청장, “변화와 혁신 속 내실 다지겠다”
상태바
[신년사] 강범석 인천서구청장, “변화와 혁신 속 내실 다지겠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2.2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범석 인천 서구청.[사진=인천서구청]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존경하는 62만 서구민 여러분, 갑진년 새해 ‘변화와 도전의 상징’인 용의 기운을 받아 구민 여러분 하시는 모든 일에 복이 넘치시고 풍요로운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용은 짙은 안개와 비, 천둥과 번개를 동반하며 이를 뚫고 장엄하게 비상하는 패기의 상징입니다.

우리 서구는 올해 62만 구민 여러분과 1,400여 공직자가 함께 비상하는 용의 기운을 받아 변화와 혁신 속에 내실을 단단히 다질 수 있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먼저 민생우선!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침체된 경제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소상공인과 영세자영업자의 재기를 돕고,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에 활기를 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려운 이웃 먼저!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에 앞장서겠습니다.

경제가 어려울수록 취약계층이 받는 타격은 더 커집니다. 보편적인 복지 기본서비스 정책을 확대하고, 효율적인 복지정책과 현장 기반 강화를 통해 한 걸음 더 사회적 약자와 동행하는 서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서구만의 복지 플랫폼, 서구복지재단이 24년 3월 출범을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복지 어울림센터 조성, 치매 안심 누리와 장애인 행복타운 건립 추진은 서구의 복지 실현을 더욱 구체화할 것입니다. 

안전 먼저! 구민의 안전과 일상이 행복한 서구를 만들겠습니다.

구민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CCTV 통합관제센터 24시간 운영과 범죄예방을 위한 주요 산책로 CCTV설치로 최근 증가하는 이상 동기 범죄 등 각종 범죄발생을 대비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하수 역류 방지시설 설치, 보행환경 개선 사업, 반지하 주택 개폐식 방범창 지원 등으로 촘촘한 사회 안정망을 구축해 구민의 지속적인 안전 수요에 부응하는 안전 도시 서구를 구현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공원 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과 가현산 무장애 나눔 길, 생활밀착형 숲 조성과 공촌천 친수공간 조성 등은 구민의 건강한 일상을 실현하는 자연 친화 도시로서의 성장을 이끌 것이라 믿습니다.

아이키우기 좋은 서구를 위해 출산과 아빠 육아휴직 지원, 친환경 급식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국공립 어린이집, 아이 사랑 꿈터, 다함께 돌봄센터와 같은 양질의 육아 인프라를 확충하여 가족이 행복한 생활환경을 만들겠습니다.

또한, 검단신도시 SOC 복합청사, 오류지구 도서관, 청라생활 문화센터, 가좌 국민 체육센터 건립과 같은 62만 서구 구민이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사업 역시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원도심과 신도시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기반도 구축하겠습니다.

경서3구역 도시개발사업, 가좌1동 도시재생사업, 석남3동 행복마을 가꿈사업, 가재울숲 문화마을 원도심 저층주거지 재생사업 등과 같이 지역별 상황에 맞는 도시재생사업 등으로 균형 있는 도시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62만 서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서구는 여러분과 함께 위기 극복에 앞장서 ‘중단없는 서구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