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일출 1번지 동해시, 해맞이 관광객 안전관리 만전
상태바
일출 1번지 동해시, 해맞이 관광객 안전관리 만전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2.27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일출 1번지 추암 촟대바위
대한민국 일출 1번지 추암 촛대바위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강원도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해맞이 방문객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갑진년 새해에는 코로나 엔데믹 이후 처음 맞은 신년 일출을 관람하기 위해 전국 주요 일출 명소가 관광객들로 붐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안전관리대책을 수립, 시민과 관광객의 방문이 빈번한 망상과 추암해변 등 해맞이 장소는 개방하고, 일부 위험 장소에는 안전 시설물 설치, 교통통제 등 안전관리에 만점을 기할 방침이다. 
   
또한 해맞이 온라인 송출을 비롯해 망상해변, 추암해변, 논골담길의 관광안내소와 포토존 등 편의 시설물과 조형물을 정비·설치하고 주요 관광지 주변 환경정비작업 및 공중화장실 청결 유지, 시가지 쓰레기 수거, 방역 작업을 실시해 방문객이 편안하고 안전한 가운데 연말연시를 맞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강설과 결빙에 대비해 교통량이 많은 주요 지점에 염화칼슘 등을 비치하고 제설작업도 빈틈없이 준비할 방침이다.

시는 해맞이 당일 안전관리를 위해 전날 오후 6시부터 익일 오전 9시까지 망상해수욕장에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해맞이 주요장소 19곳에 공무원, 안전관리요원 등 225명을 배치하기로 했다.

인파가 몰리는 시간대인 1월 1일 오전 5시부터 9시까지 추암 촛대바위와 능파대에는 방문 인원에 따라 출입을 통제하고, 추암출렁다리, 도째비골스카이밸리, 해랑전망대 등 안전사고 위험성이 높은 곳은  출입을 통제하는 한편, 망상해변, 추암해변 등에는 드론을 활용한 상시 순찰로 해변 입수자 통제 및 위험지역 안내 방송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유관기관 협조를 통한 주요 도로변 교통지도 및 불법 주차 단속, 해안가 주요 관광지 순찰, 소방차와 구급차를 배치하는 등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히 대처 체계를 갖췄다.

한편, 새해 일출 관람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동해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망상과 추암해변의 해맞이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하는 등 관광 서비스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월출 문화관광과장은 “동해시를 방문한 관광객과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가운데 일출을 관람하면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대책을 차질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