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갑진년 새해 해맞이 사천에서!...1월 1일 삼천포대교 해맞이 행사 열려
상태바
갑진년 새해 해맞이 사천에서!...1월 1일 삼천포대교 해맞이 행사 열려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12.2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출 풍경/사진-사천시
일출 풍경/사진-사천시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사천시가 해맞이 명소로 이름난 삼천포대교 일원에서 2024년 갑진년 새해 1월 1일 오전 6시부터 9시까지 ‘2024 삼천포대교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삼천포대교 해맞이는 해를 보며 한해의 소원을 빌고 이를 축하하는 축포 발사, 한해 소원빌기, 해맞이 관람 등의 행사로 진행된다.

일출시간은 오전 7시 35분으로 예상된다.

일출 풍경 / 사진-사천시
케이블카와 일출 ⓒ김승진 / 사진-사천시

이날 오전 6시 55분부터 7시까지 5분간 대방 굴항 앞 신 방파제에서 신년 축포를 쏘아 올릴 예정이다. 해뜨기 전 시민과 관광객이 한데 어울려 아름다운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다.

시는 많은 인원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질서유지를 위한 안전대책 추진과 함께 경찰·소방·해양경찰 등과 연계한 안전사고 방지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행사장 주변 교통소방을 위한 노점 적치물 이동 조치 및 노점상 단속과 함께 원활한 행사장 진입을 위한 주요지점 교통 통제와 주차지도에 나선다.

박동식 시장은 “2024년 사천시는 우주항공청 개청으로 대한민국 우주항공 특별시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며 "새해 해맞이는 다른 어떤 해보다도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지나간 한 해의 나쁜 기운은 떨쳐버리고, 찬란한 내일을 성취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일출 풍경/사진-사천시
일출 풍경/사진-사천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