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서울의 겨울을 느끼기 좋은 걷기 코스 '광화문광장&청계천'에서 핫하게! 
상태바
서울의 겨울을 느끼기 좋은 걷기 코스 '광화문광장&청계천'에서 핫하게!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12.2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의 대표 빛축제, ‘2023 서울빛초롱축제 & 광화문광장 마켓’ 연계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올해도 어김없이 한 해를 끝이 다가왔다. 한해를 마무리하며 가족, 친구와 함께 서울의 연말 분위기를 핫하게 즐기며 걷고 싶다면 서울의 대표 빛축제, ‘2023 서울빛초롱축제' '광화문광장 마켓’이 열리고 있는 광화문광장과 청계천은 어떨까. 

서울관광재단은 겨울 도보 코스로, 청계천과 광화문에서울의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배울 수 있는 서울도보해설관광 코스와 2023 서울빛초롱축제 & 광화문광장 마켓을 추천했다. 

지난 15일 서울 세종대로 광화문과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2023 서울 빛초롱 축제'&'광화문광장 마켓' 행사가 개막돼 광화문 광장의 갖가지 조형물들이 형형색색 불을 밝히고 있다.
지난 15일 서울 세종대로 광화문과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2023 서울 빛초롱 축제'&'광화문광장 마켓' 행사가 개막돼 광화문 광장의 갖가지 조형물들이 형형색색 불을 밝히고 있다./사진-투어코리아

서울도보해설관광은 서울의 주요 관광 명소를 문화관광해설사의 전문적인 해설을 들으며 도보로 탐방하는 무료 관광프로그램으로, 총 54개 코스가 있다.

*서울도보해설관광 광화문광장 코스

특히 54개 코스 중 겨울 연말분위기 가득한 코스는 서울도보해설관광 광화문광장 코스다. 광화문에서 시작하여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전망대까지 둘러보며 경복궁에서 세종대로까지 쭉 뻗어있는 광화문광장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조선시대부터 광화문 일대는 역사, 정치, 문화, 경제 중심이었다. 조선시대, 경복궁 앞에 관청이 들어서며 육조거리가 탄생하였고 백성들이 자연스럽게 모이면서 소통이 이루어지던 곳이었다. 최근 광화문광장이 재개장하고 월대가 복원되며 예전 육조거리처럼 많은 시민이 더욱 편하게 걸을 수 있는 장소로 자리매김했다.

청계천 일대에 조성된 2023 서울빛초롱축제 조형물 ‘화이트 드래곤’/사진-서울관광재단
청계천 일대에 조성된 2023 서울빛초롱축제 조형물 ‘화이트 드래곤’/사진-서울관광재단

*서울도보해설관광 청계천 코스

서울도보해설관광 청계천 코스는 청계광장에서 시작하여 광장시장까지, 서울의 도심과 자연의 풍경을 감상하며 부담 없이 걸을 수 있는 공간이다.

600년 서울의 역사가 녹아든 청계천은 서울 도심의 하천으로 조선시대부터 근대화까지 서울의 역사가 담겨 있다. 현대의 청계천은 2000년대, 청계고가를 허물고 청계천을 복원하며 시민들에게 휴식과 여유의 공간이 되었다. 청계천은 종로의 청계광장부터 시작하여 청계역사길, 청계활력길, 청계휴식길로 이어지는 코스를 따라 성동구까지 이어진다.

특히 연말에는 청계천에서 광화문광장, 서울광장 일대에서 ‘2023 서울빛초롱축제 & 광화문광장 마켓’이 진행된다. 2024년은 청룡의 해로 청계천에도 ‘용’을 주제로 한 빛 조형물과 함께 다양한 한지 등(燈)이 전시된다.

이번 행사는 ‘잠들지 않는 서울의 밤, White Night in Seoul’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12월 15일부터 내년 1월 21일까지 38일간 서울의 밤을 아름다운 빛으로 수놓는다. 축제 기간 매일 18시~22시 빛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유럽의 크리스마스를 모티프로 만들어진 광화문광장 마켓에서는 소상공인 업체 80여 개가 참가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도보해설관광은 서울 공식 관광정보 웹사이트에서 예약할 수 있다. 

이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이번 연말,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청계천과 광화문광장에 얽힌 이야기도 듣고, 2023 서울빛초롱축제 & 광화문광장 마켓도 방문하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풍성한 연말연시를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청계천 전경 /사진-서울관광재단
청계천 전경 /사진-서울관광재단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