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4 19:21 (일)
올해 한국인이 가장 사랑한 여행지, 일본 오사카·태국 방콕·베트남 다낭
상태바
올해 한국인이 가장 사랑한 여행지, 일본 오사카·태국 방콕·베트남 다낭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12.1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스캐너,  ‘2023년 올해의 여행’ 공개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엔대믹시대를 맞아 여행회복이 본격화된 올 한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한 여행지는 일본 오사카·태국 방콕·베트남 다낭이었다. 

이는  스카이스캐너가 자사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인 여행객의 2023년 올해의 여행’을 공개한 결과다.

올해 한국인 여행객들이 가장 사랑한 여행지는 '근거리' 

올 한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한 여행지는 일본 오사카·태국 방콕·베트남 다낭 등 근거리 여행지였다.

한국인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해외여행지는 일본 오사카다. 한국에서 비행시간 약 2시간 내 외면 방문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고, 식도락과 쇼핑, 문화, 테마파크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있어 많은 한국인 여행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스카이스캐너에 따르면, 실제로 한국인 여행객들의 오사카 항공권 검색량은 1,670% 증가한 바 있다.

또 한편, 태국 방콕과 베트남 다낭이 뒤를 이으며 비교적 가깝고 물가가 저렴한 동남아시아 여행지에서 부담 없이 휴가를 즐기려는 여행 수요를 이어갔다.

올해 가정 저렴한 항공 여행지 '일본 오이타'  

스카이스캐너의 데이터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들이 올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었던 여행지는 일본 오이타였다. 오이타는 2023년 평균 왕복 항공권 가격이 약 21만원 으로 가장 저렴했다. 

한국인 위한 가장 저렴한 호텔·렌터카는?

또한, 한국발 여행객들을 위한 가장 저렴한 3성급 호텔은 캄보디아 프놈펜에 위치한 호텔로 1박 평균 3만 3천 원이었다. 

이외에도 폴란드의 아름다운 옛 수도 크라쿠프에서는 1일 평균 2만 6천 원으로 가장 저렴한 렌터카를 대여할 수 있었다.

스카이스캐너 여행 트렌드 및 데스티네이션 전문가 제시카 민(Jessica Min)은 “한국인 여행객들은 2023년 한 해 동안 접근성이 좋은 일본과 동남아시아 여행을 선호했다"며 "한국인 여행객들은 여전히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기억에 남을만한 특별한 여행 경험을 추구하는 특성 또한 강하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인 여행객의 80%는 2023년 대비 2024년에 더 많은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며 "이러한 해외여행 수요는 새해에 접어들면서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스카이스캐너의 트래블 트렌드 2024 리포트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을 추구하는 동시에 다양한 문화를 탐험하고 여행 경험을 쌓기 위해 열중할 것으로 전망된다.특히 영화, 드라마, TV 예능 프로그램 등의 화면 속 여행지를 실제로 방문하기 위해 많은 여행객들이 ‘성지 투어’를 떠날 것으로 기대된다.

제시카 민은 "스카이스캐너는 지난 한 해 동안 매월 전 세계 1억 명 이상의 여행객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항공권, 호텔 숙박 및 렌터카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며 "특히 지속적인 웹사이트 및 앱 혁신·발전 과정을 통해 여행객들이 더욱 간편하게 예산에 맞는 옵션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스카이스캐너 최고제품책임자(CPO) 피에로 시에라(Piero Sierra)는 “여행객들의 버킷 리스트를 실현하기 위해 스카이스캐너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기능을 개발 및 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스카이스캐너는 올해 챗GPT ‘플러그인(plugin)’을 출시하고 여행객들이 AI를 활용해 더욱 편리하게 여행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올해 스카이스캐너 이용자들이 가장 애용했던 기능 중 하나였던 ‘가장 저렴한 달’ 기능이 다시 도입됐다. 스카이스캐너는 여행 날짜에 따라 가격별로 순위를 매겨 가장 적합한 여행지를 추천하는 ‘어디든지(Everywhere)’ 검색 기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지난 10월, 여행객들이 해변, 맛있는 음식, 나이트라이프 등 자신이 선호하는 여행지의 ‘분위기(Vibe)’에 따라 검색 결과를 좁힐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을 테스트했으며, 2024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지난해 렌터카 검색 시 탄소 배출량 저감 차량 옵션을 도입한 후 해당 차량을 선택하는 여행객 수가 전 세계적으로 3배 이상 증가했다. 지난 6월에는 넷 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한 기후 행동 계획을 발표하며 탄소 중립을 위한 여정에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한편, 스카이스캐너는 올해 8월 ‘힌디어’와 ‘히브리어’를 새로운 언어로 추가하여 한국어를 포함한 총 32개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