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인천시,부평구 미군기지 공원조성 여론조사 착수
상태바
인천시,부평구 미군기지 공원조성 여론조사 착수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2.1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프마켓서 내년 1월 7일까지 ‘공원조성 방향’ 등 의견 수렴
인천시
인천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인천시는 내년 1월 7일까지 ‘캠프마켓 시민공론화’를 위한 시민인식 조사와 시민참여단 선정을 위한 인천시민 여론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부평구에 위치한 미군기지였던 캠프마켓을 공원으로 조성하기에 앞서, 시민 의견이 반영된 공원조성 방향 수립을 위한 것이다.
 
캠프마켓 시민공론화추진단(이하, 추진단)에서 조사방법과 표본 설계 등을 정해 진행한다.

여론조사는 지난 14일 시작돼 내년 1월 7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에 주민등록을 둔 만 18세 이상 시민 2,000명을 대상으로 지역, 성별, 연령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전화·온라인 방식으로 공론조사 전문기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을 통해 실시 한다.

조사 항목은 △응답자의 거주지역과 성별, 연령 △캠프마켓에 대한 기본인식 정도 △캠프마켓 부지 공원 조성 방향에 대한 의견 △공론화 시민참여단 참여 의사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김미경 추진단 위원장은 “시민인식조사는 캠프마켓 공원조성 방향 수립을 위한 시민의 의견을 직접 묻기 위한 첫 번째 과정인 만큼, 많은 시민들의 의견이 정책 수립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전화·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조사에 적극적인 참여와 응답을 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캠프마켓 시민 공론화’는 추진단과 대행기관, 지원부서 간 상호협의를 통해 진행되며, 내년 2월 말까지 추진단에서 공론화과정을 진행하고, 그 결과가 반영된 최종안은 ‘캠프마켓 시민참여위원회’에서 3월 중 심의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