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청송군,경북 의약관리사업 평가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청송군,경북 의약관리사업 평가 ‘최우수상’ 수상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12.15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2023 의약관리사업 평가 최우수상 수상
청송군, 2023 의약관리사업 평가 최우수상 수상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2023년 경북의약관리사업 평가’에서 도내 24개 시·군 보건소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경북도 주관 의약관리사업 평가는 분야별 총 7개 항목, 10개 지표에 의한 평가로 진행되었으며, 청송군은 전체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지난 10월 18일부터 26일까지 청송군 관내 외국인 계절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외국인 마약류 예방교육을 실시한바 있는 데, 전체 시군 중 유일하게 보건소에서 직접 자체교육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도 마약류 예방 교육 및 인식 설문조사를 실시한바 있으며, 그 외 폐의약품 바르게 버리기 사업 추진, 찾아가는 사고마약류 폐기처리반을 운영하는 등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외에도 안전한 의료제품 유통관리와 마약류 안전관리를 위해 병의원 약국 등을 수시로 점검해 한 해 동안 관련법 위반 등으로 총 8개 업소를 행정처분(업무정지2, 과징금3, 경고2, 폐쇄1) 하고, 무면허 의료행위자 등도 적발해 고발조치 하는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약업소 지도점검으로 군민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의료 및 약무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사업도 꾸준히 펼쳐 마약 없는 청정지역 청송군 이미지 제고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