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단양 노래 효과 통할까!....‘단양으로 드라이브 할래?’ 함은정 시티 드라이브 나와
상태바
단양 노래 효과 통할까!....‘단양으로 드라이브 할래?’ 함은정 시티 드라이브 나와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12.14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래로 단양 인지도 확장 기대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단양군은 단양을 알리는 특별한 노래가 나와 ‘여수 밤바다’, ‘제주도 푸른밤’, ‘강남 스타일’ 등과 같이 단양 지역의 매력을 더욱더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양군의 지원으로 MBC에서 제작한 신규 예능 프로그램인 ‘뮤직인더트립’에 유명 가수가 출연해 지역의 관광지를 알리며 지역의 색깔을 나타내는 특별한 노래를 창작했다.

뮤직인더트립
뮤직인더트립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진행된 제작 과정은 가수 함은정, 최종현(틴탑 창조)이 출연해 낮에는 지역 곳곳을 누비고 밤에는 느낀 감정을 노래로 담아냈다.

본 방송은 8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총 12회 분량으로 매주 목요일 1시간 동안 송출됐고 전남 강진, 경북 고령과 함께 매회 지역별로 20분씩 배정됐다.

도담삼봉, 만천하스카이워크, 구경시장, 단양노트, 사계절 썰매장, 구경시장, 패러글라이딩 등 단양의 대표 관광지들이 대거 등장했다.

중간중간 버스킹 공연이 더해지며 단양의 매력이 한층 더 확장됐다.

뮤직인더트립
뮤직인더트립

마지막 방송에서는 가을 단풍이 시작되는 다리안 관광지 잔디밭을 무대로 해 그동안 창작했던 노래를 선보였다.

이날 최종현(틴탑 창조)은 단양에서 느꼈던 설렙과 기억을 담아 신곡 ‘메모리(MEMORY)’를 불렀고 함은정은 단양 여행을 마치고 서울로 돌아갈 때 느꼈던 감정을 담아 ‘시티 드라이브(CITY DRIVE)’를 불렀다.

특히 함은정의 노래에는 ‘잠들지 못하는 이 밤에 사람들 사이를 지나(city dirve) 별빛 숲 사이로 단양으로 갈까’라는 가사에 ‘단양’이 들어가 앞으로 지역을 알리는 노래로 인지도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신곡 음원은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유튜브뮤직, 지니뮤직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