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보성군, "봇재 3층 확 바꼈어요"... 그린다향 카페 ‘비움’으로! 
상태바
보성군, "봇재 3층 확 바꼈어요"... 그린다향 카페 ‘비움’으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12.1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봇재 3층 ‘그린다향 카페 비움’으로 11일 재개장_3층 카페 '비움'.[사진=보성군]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전남 보성군이 11일 복합 문화 공간인 ‘봇재’의 3층 보성생태체험전시관을 새로운 문화공간인 그린다향 카페 ‘비움’으로 바꿔 재개장했다.

봇재 3층은 보성생태체험전시관으로 운영했었지만, 코로나19 및 전시관 운영 지원 프로그램 종료로 인해 지난 2019년부터 약 4년간 운영이 잠정 중단된 상태였다.

이에 군은 기존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는 리모델링을 통해 그린다향 카페 ‘비움’을 오픈했다.

‘비움’은 타 카페와는 차별화된 대형 ‘숲’ 콘셉트로 울창한 숲에 있는 듯한 모습을 갖췄다. 

특히, 보성의 생태를 고스란히 옮겨온 △씨앗존, △새싹존, △물존, △산존, △
차(茶) 길존 등 특색 있는 휴식 공간이 눈에 띈다.

봇재 2층 그린다향 카페 모습.[사진=보성군]

비움 3층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총 41석이 비치돼 있다. 2층 그린다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동절기12.11.~2024.2.18.)까지이며 116석을 운영한다.

군은 이번 재개장이 봇재의 재방문율을 높여 매출 확대를 도모하고 공휴일 부족했던 카페 공간을 보완해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성군 관계자는 “봇재 3층의 새로운 변화를 통해 지역민과 외부인이 자주 찾는 보성군의 랜드마크로서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며 “꾸준한 정비와 투자를 통해 봇재를 더욱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들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봇재는 보성읍과 회천면을 가로지르는 고갯마루에 위치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충분한 재충전과 휴식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연면적 49,430㎡ 규모의 3개 층으로 구성돼 있다. 

1층에는 삼국시대부터 오늘날까지 보성군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보성역사문화관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고, 2층은 카페 ‘그린다향’과 특산품 판매장 ‘그린마켓’이 입점해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