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인천시, 구급차 등 ‘긴급차량 우선신호 서비스’ 확대
상태바
인천시, 구급차 등 ‘긴급차량 우선신호 서비스’ 확대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2.1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긴급차량 우선 신호 서비스 도심 내 모든 소방관서인 53개 관서, 차량 113대로 확대 운영.[사진=인천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인천시는 구급차와 소방차 등 ‘긴급차량 우선 신호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긴급차량이 출동 시 우선 신호를 제공해 신호대기나 신호 위반 없이 목적지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인천시는 올해 4월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사업을 통해 긴급차량 우선 신호 시스템을 남동소방서 등 11개 관서, 차량 15대에 시범 도입해 운영해 왔다.

시는 11월부터 이것을 교통이 혼잡한 도심 내 모든 소방관서인 53개 관서, 차량 113대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시는 이번 서비스 확대 운영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긴급출동 중 사고 위험 감소로 소방대원의 안전도 확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준성 인천시 교통국장은 “긴급차량에 우선신호를 제공하면 일반차량의 신호대기 시간이 약간 증가하더라도 내 가족, 내 이웃의 생명을 지킨다는 마음으로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며 “우선신호 작동 시 신호주기가 일시적으로 변경되므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예측 출발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