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포항 호미곶 한민족 해맞이 축전, '청룡의 해' 맞아 ‘용’ 주제 해맞이 행사 마련... '안전 최우선 준비 중
상태바
포항 호미곶 한민족 해맞이 축전, '청룡의 해' 맞아 ‘용’ 주제 해맞이 행사 마련... '안전 최우선 준비 중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12.1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룡운세상담소, 소원지 쓰기, 떡국 나눔 등 다채로운 행사 풍성
컨테이너 부스 설치 등으로 강풍과 한파에 대비하며 안전성 강화
호미곶 일출.사진제공=포항시
호미곶 일출/사진제공=포항시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한해의 시작과 끝에 열리는 '포항 호미곶 한민족 해맞이 축전'이 2024년 '청룡의 해'를맞아 ‘용’을 주제로 한 다양한 해맞이 행사가 꾸며질 예정이다.

포항시는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2월 31일부터 1월 1일까지 호미곶 광장 일원에서 열릴 예정인 ‘제26회 호미곶 한민족 해맞이 축전’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준비 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권혁원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의 주재로, 포항 남·북부경찰서, 남·북부소방서, 해양경찰서, 해군 항공사령부 등 유관기관과 포항시 실무 부서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먼저 축제에 대한 전반적인 세부 추진 상황 설명을 시작으로 교통 대책과 노점상 단속, 홍보 대책, 해맞이 명소 안전관리 등 분야별 준비 상황 보고와 함께 유관기관 관계자들의 의견 청취를 통한 빈틈없는 준비 상황 점검이 이뤄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행사장 전역에 컨테이너 부스를 설치해 강풍과 한파에 대비하는 등 안전성을 강화했으며, 오는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용’을 주제로 오브제 전시, 청룡운세상담소, 소원지 쓰기, 떡국 나눔 등 다양한 해맞이 프로그램을 준비해 ‘대한민국 대표 해맞이 축제’의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권혁원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은 “매년 새해 일출을 보기 위해 호미곶에 많은 인파가 몰리는 만큼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행사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시설물 점검 등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다양한 해맞이 콘텐츠를 마련해 관광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