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제천시,‘청풍호반 익스트림파크 조성사업’민자 300억 유치.. 체류형 관광도시 기대
상태바
제천시,‘청풍호반 익스트림파크 조성사업’민자 300억 유치.. 체류형 관광도시 기대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12.1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제천시가 민선8기의 역점사업인 관광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추진하는 민자유치 관광시설 인‘청풍호반 익스트림파크 조성사업’이 첫발을 뗐다.

11일 제천시청 의림지실에서 김창규 시장,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과 투자자인 농업회사법인 라온그린팜(주), ㈜동바오, 청풍로프웨이(주) 대표이사들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풍호반 익스트림파크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제천시 관광시설 민자유치로 체결된 이번 투자협약은 약 300억원을 투자해 제천시 청풍면 신리 일원 약 11만㎡(약3만5천평) 부지에 마운틴코스터(무동력 모노레일)시설, 근린생활시설, 숙박시설 등 부대시설을 건립하고 지속가능한 체류형 관광 기반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이날 협약을 통해 시와 투자자들은 지역 건설업체 참여, 지역생산 자재·장비의 구매 등 지역경기 활력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상호협력하고, 법령의 범위 내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관광시설이 적기에 조성되도록 할 계획이다.

금번 투자협약으로 제천시 남부권 최대 관광지역인 청풍권역 내 청풍호반 익스트림파크가 조성이 되면 청풍호반 케이블카, 청풍호 크루즈, 청풍문화재단지와 연계가 가능하여 관광사업의 파급효과가 기대된다.

김창규 시장은 “청풍 비봉산 주변은 제천 관광의 핵심지역으로, 투자계획에 따라 신규체험시설과 숙박시설이 완공되면 지역경제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머무는 관광도시 체류형 관광도시로 전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1일 5,000명이 체류 관광객을 유치하여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 실현을 위해 꾸준히 나아갈 것이며, 각종 민자유치를 위한 노력과 역할을 다해 시민들의 믿음과 지지에 보답하여 제천시의 경제발전을 이룩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