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거제대구수산물축제서 대구 먹고! 놀고! Rock(즐기)고
상태바
 거제대구수산물축제서 대구 먹고! 놀고! Rock(즐기)고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12.0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 외포항서 16-17일 이탈간 열려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겨울철 거제 대표 어종인 대구를 비롯해 싱싱한 수산물을 맛볼 수 있는 제16회 대구수산물축제가 오는 16일~17일 이틀 간 대구 주 생산지인 외포항(장목면 소재) 일원에서 펼쳐진다.

거제대구수산물축제위원회가 주최하고 거제시호망협의회‧외포청년회에서 주관하며, 거제시‧수협중앙회‧거제수협이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16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에 돌입한다.

거제대구수산물축제
거제대구수산물축제

‘먹고! 놀고 Rock(즐기)고!’라는 슬로건 아래 △대구 직거래 장터, △대구 떡국 나누기, △맨손 활어잡기, △축하공연, △대구 깜짝 경매, △수산물 안전성 홍보 및 판매, △프리마켓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거제 시어(市魚)인 대구는 매년 12월부터 1월 사이 외포해역을 중심으로 거제바다에서 잡히는 대표적 어종으로 날씨가 추워질수록 어획량이 증가하고 그 맛이 더욱 깊어지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축제는 대구뿐 아니라 거제지역의 굴, 멍게 등 다양한 수산물을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시민 화합을 도모하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지역수산물 안전성 홍보를 통한 소비 촉진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어업소득증대에 많은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