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인구수, 보유자산↑.. 소비주체 떠오른 'A세대' 취향 저격 프리미엄 서비스 확대
상태바
인구수, 보유자산↑.. 소비주체 떠오른 'A세대' 취향 저격 프리미엄 서비스 확대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12.05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경제적으로 구매력이 있고 자기 투자에 적극적인 액티브 시니어 'A세대'를 겨냥한 하이엔드 웰에이징 센터, 크루즈 여행, 시니어 타운 등 프리미엄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다. 

A세대는 Ageless(늙지 않는), Accomplished(성취한), Alive(생동감 있는) 등 세대 특징을 뜻하는 영어 단어 앞자리를 따 만든 용어로, 만 45~64세 중장년층을 뜻하는 액티브 시니어로도 불린다. 경제력을 갖춘 액티브 시니어들은 가격 보다 상품 및 서비스 품질에 만족하면 지갑을 여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A세대를 겨냥한 시니어 비즈니스 2.0 시대가 본격화되고 있다.  

멋지게 나이 들자! 하이엔드 웰에이징 센터 등장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 드는 것은 A세대의 최대 관심사다. 요즘에는 이들의 건강과 피부, 멘탈, 식단 상태 등을 분석해 맞춤형 관리를 해 주는 전문 센터들이 곳곳에 생겨나고 있다.

토탈 호스피탈리티 스타트업 지냄이 운영하는 하이엔드 웰에이징센터 고:요는 액티브 시니어들의 몸과 마음, 정신의 밸런스를 만들어 주는 홀리스틱 케어를 추구한다. 헬스장, 뷰티숍을 따로 다니지 않아도 이곳에서 올인원 맞춤형 케어를 받을 수 있다.

고요 웰니스 더 한남/사진- 지냄
고요 웰니스 더 한남/사진- 지냄

고:요는 ▲스스로의 몸 상태를 알아가는 ‘공감’, ▲건강한 삶을 살아갈 나를 만나는 ‘경험’, ▲신체에 쌓인 스트레스와 독소를 내보내는 ‘비움’, ▲몸과 마음에 필요한 것을 얻는 ‘채움’ 등 4가지 핵심 철학을 바탕으로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메디컬 테라피&스파, 개인 맞춤형 운동인 GX 필라테스, 지쳐 있는 뇌에 휴식을 주는 브레인 트레이닝 등 시니어 맞춤형 서비스들을 제공한다.

고:요 웰니스 센터는 한남과 반포에 위치한다. 특히, 유엔빌리지에 오픈한 고:요 웰니스 더 한남은 외부와 내부의 입구를 각각 분리해 방문객들의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프라이빗한 공간을 조성했다.

내부는 자연 친화적인 모던한 컨셉의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야외 정원은 한강이 훤히 내려다 보이는 전망으로 도심 속 힐링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꾸며졌다.

지냄은 현재 한남과 반포 이외 은평점과 동부 이촌동에 고:요 웰니스 센터를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고:요 케어하우스 오픈 및 가맹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해 액티브 시니어들이 살던 곳에서 노후를 보내는 ‘웰에이징 인 플레이스’ 실현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액티브 시니어 취향 저격한 럭셔리 크루즈 여행 인기

바다 위 고급 호텔로 불리는 크루즈 여행에서도 A세대들이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롯데제이티비는 코스타 크루즈 여행에서 액티브 시니어의 취향을 저격한 문화콘서트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단독 크루즈 여행에서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의 미스터트롯2의 TOP7멤버와 화제의 출연진 ▲김용필 ▲송민준 ▲추혁진까지 함께 해 선내 공연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냈다.

올 6월에는 가수 김호중과 함께 떠나는 크루즈 여행 ‘선상의 아리아’를 열어 팬클럽의 열띤 관심 속에서 오픈티켓 완판을 기록하는 등 성공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문화 콘서트에 초점을 둔 구성 덕분에 약 7000명의 고객 중 시니어 연령층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높게 나타났다. 

롯데제이티비 '코스타 크루즈'
롯데제이티비 '코스타 크루즈'

롯데제이티비는 내년에 코스타 크루즈와 계약을 맺고 전세선을 운항할 예정이다. 1항차로 5박 6일 일정으로 일본 오키나와 미야코지마와 대만 기륭을 기항하고, 2항차에선 일본 사세보, 가고시마를 기항하는 전세선을 운영할 계획이다.

도심형 시니어 타운, 편리한 인프라 갖춘 프리미엄 주거시설 눈도장 

시니어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곳은 프리미엄 주거시설이다. 서울시니어스타워는 국내 실버타운 점유율 1위로, 서울, 강서, 강남, 가양과 분당, 고창까지 6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입주 회원만 2000여 명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분당타워는 도심 속 전원형 실버타운으로, 최상의 입지를 자랑한다. 주변에 탄천이 있어 전원생활이 가능하며, 분당서울대병원이 분당타워 길 건너편에 위치한 것도 큰 장점이다. 원내에서는 클리닉 진료지원 서비스는 물론 촉탁의 정기 회진 및 상시 왕진 진료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수영장, 골프장, 헬스장 등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필요한 기반 시설을 갖추고 있다. 

KB 평창 카운티 조감도
KB 평창 카운티 조감도

KB골든라이프케어는 종로구 평창동에 실버타운인 'KB 평창 카운티'를 열였다. 이곳은 60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생활, 가사, 건강, 문화 여가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자연과 문화가 공존하는 서울 대표 주거지역인 종로구 평창동에 위치한 KB평창 카운티는 주변 북한산과 문화예술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고급 스파, GX룸, 마사지실, 피트니스, 건강관리실, 문화 여가 프로그램 등 커뮤니티 시설을 비롯해 옥상정원, 1차 의료기관과 같은 시니어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건물 내에 마련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