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1 13:39 (수)
여주시의회, 제68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상태바
여주시의회, 제68회 제2차 정례회 개회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3.12.03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의회『한강권역 하천기본계획안 수정 촉구 성명서』발표
여주시의회 정례회 모습(사진제공=여주시의회)
여주시의회 정례회 모습(사진제공=여주시의회)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경기 여주시의회(의장 정병관)는 지난  27일 '제68회 여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  오는 18일까지 22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7건의 조례안, 3건의 동의안, 2건의 의견청취, 2023년도 제4차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2024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 2024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등을 심의·의결한다.

또한 제1차 본회의에서 여주시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 결과를 보고하고 '한강권역 하천기본계획안 수정 촉구 성명서'를채택했다.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는 박두형 의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여주시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여주시 방사능으로부터 안전한 수산물 권리에 관한 조례안', '여주시 화훼산업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등 의원발의 조례안 12건과 집행부 발의 조례안 15건 등 총 27건의 조례안이 제출됏다.

정병관 의장은 개회사에서 "예산안과 조례안 등을 심사함에 있어 사전에 충분한 검토와 논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심사자료와 질문·답변 준비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며 의원들과 공직자들에게 예산안과 조례안 심사에 대한 철저한 준비와 청렴한 자세를 요구했다.

또한 "한글을 창제하신 세종대왕님의 '위민(爲民), 애민(愛民), 창조(創造)' 정신에 입각해 '민의수렴 한글특화 선진의회' 실현에 나아가겠다"며 여주시민의 복지와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회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여주시의회 한강권역 하천기본계획안 수정 촉구 성명서 발표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여주시의회)
여주시의회 한강권역 하천기본계획안 수정 촉구 성명서 발표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여주시의회)

한편 여주시의회는 정례회를 마치고 본회의장 아래에서 의원 7명이 12만 여주시민의 뜻을 모아 '한강권역 하천기본계획안 수정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는 환경부 산하 한강유역환경청이 10년마다 수립하는 한강권역 하천기본계획안에 근본적인 이의를 제기하며, 여주시 발전을 저해하고 여주시민의 행복 추구권과 생존권 보장을 말살하는 일방적인 통보방식의 졸속적인 정책수립을 강력히 규탄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