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인천 송도에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지원센터 개소
상태바
인천 송도에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지원센터 개소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1.30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의료종사자 대상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전시
인천시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지원센터’개소식
인천시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지원센터’개소식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인천시는 30일 송도에 위치한 HLB바이오스텝(주)에서 ‘인천시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지원센터’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은  유정복 인천시장을 포함해 김현주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진흥과장 등 관계 기관과 업체 관계자 150여 명이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운영 성공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나가기로 약속했다.

센터는 국산의료기기 산업 육성을 목표로, 국내외 전문의 및 관련 의료인력들이 국산 의료기기 직접 사용해 보고 실제 구매까지 연계되도록 교육·훈련·전시를 지원한다.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인천시가 지원하고, 인천테크노파크, 가천대길병원, 인하대병원, HLB바이오스텝(주)가 컨소시엄으로 5년간 188억 원을 투자해 센터 조성과 운영을 맡게 된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인천은 바이오의약품 생산능력 세계 1위 도시로 제약바이오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지만, 의료기기 산업에서는 이제 막 걸음을 내딛었다. 하지만, 제약바이오 산업에서 갈고 닥은 오랜 경험과 탄탄한 바이오산업 기반시설(인프라)을 활용한다면, 의료기기 산업에서도 좋은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으로 믿는다”며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로 바이오 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초일류 도시 인천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우정복 인천시장이 '인천시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지원센터’ 개소식에 이어 시설을 둘러 보고 있다
우정복 인천시장이 '인천시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지원센터’ 개소식에 이어 시설을 둘러 보고 있다

사업 주관기관인 인천테크노파크의 이주호 원장은 “인천시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지원센터는 국산의료기기 활성화와 함께 공항에 인접한 지역적 장점을 활용해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한 사업들도 준비 중에 있다. ”며, “국내의 많은 기업이 참여해 국산의료기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 지원센터 사업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기업은  인천테크노파크 바이오산업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