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료칸 인기라는데...한국엔 덜 알려진 '일본인이 사랑하는 료칸 5선'
상태바
료칸 인기라는데...한국엔 덜 알려진 '일본인이 사랑하는 료칸 5선'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11.30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쿠텐 트래블, 일본 현지 내 인기 및 평점이 높은 료칸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일본 로컬여행 수요 증가와 함께 '료칸'여행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런 가운데, 일본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료칸 5곳을 일본 호텔 예약 플랫폼 라쿠텐 트래블이 소개했다. 

라쿠텐 트래블은 일본 현지 사용자의 리뷰 및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현지인들은 멋진 절경을 즐길 수 있는 조용한 분위기의 프라이빗 온천의 료칸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라쿠텐 트래블은 아직 한국에서 유명하지 않은, 숨겨진 보석 같은 일본 여행지를 찾고 있는 여행객들을 위한 일본 현지의 료칸 랭킹을 소개한다.

일본의 오래된 역사를 즐기고 싶다면 히나구 온천의 ‘하마젠 료칸’

구마모토현에 있는 ‘하마젠 료칸(Hamazen Ryokan)’이 인기 료칸 1위를 차지했다. 모든 객실에 노천탕이 구비되어 있으며 구마모토현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니고 있다. 특히 이곳을 방문하는 대부분의 여행객은 ‘온천수 퀄리티’를 이 료칸의 최우선으로 꼽는다. 료칸의 온천지는 히나구 온천으로, 알칼리성 온천으로 관절통이나 신경통 또는 냉증을 완화해 주는 효과를 지닌 점이 장점이다. 일본의 옛 정취 속에서 뛰어난 온천을 경험해 보고 싶은 여행객에게 이곳을 추천한다.

하마젠 료칸
하마젠 료칸

취향 맞춰 즐기는 타마가와 온천의 ‘신타마가와 온천’

2위로는 아키타현의 ‘재팬 마운틴 핫 스프링 리조트 ‘신타마가와 온센(Sangaku Onsen Resort Shin Tamagawa Onsen)’ 료칸이 차지했다. 이 료칸은 가장 강한 산성을 가진 타마가와 온천지에 위치했다. 또한 대욕장은 여러 종류의 탕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컨디션이나 취향에 맞추어 온천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현지인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사고 있다. 한국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료칸을 찾고 있었다면 일본 제일의 용출량을 자랑하는 타마가와 온천지의 료칸이 제격이다.

신타마가와 온센
신타마가와 온센

프라이빗한 료칸, 시라하마 온천의 ‘난키 시라하마 나고미노유 카쵸 후게츠’

3위는 와카야마현에 있는 시라하마 온천지에 위치한 료칸이 차지했다. ‘난키 시라하마 나고미노유 카쵸 후게츠(Nanki Shirahama Nagomi-no-Yu Kacho Fugetsu)’ 료칸은 2022년 3월에 개업하여 실내부터 건물 외관까지 깨끗하고 깔끔한 료칸이다. 또한 모든 객실에 반노천탕이 준비되어 있어 프라이빗함을 더욱 강조했다. 팬데믹 이후 대욕장에 관한 여행객들의 걱정을 한 번에 해소해 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특히 이 온천지는 나트륨을 포함한 온천의 염분 성분이 주는 보습 효과가 탁월하여 건조한 겨울철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난키 시라하마 나고미노유 카쵸 후게츠
난키 시라하마 나고미노유 카쵸 후게츠

힐링에 딱! 아키타현 타마가와 온천의 ‘타마가와 온천’

4위로는 일본 4경 중 하나로 선정된 아키타현 다자와호 국립공원에 위치한 ‘타마가와 온천(Tamagawa Onsen)’이 인기 숙소로 뽑혔다. 일본 고유의 다다미 방 또한 준비되어 있어 전통적인 느낌을 느낄 수 있다. 이 료칸은 풍부한 효능을 가진 타마가와 온천수 덕분에 치료 및 요양을 목적으로 많은 여행객이 방문한다. ‘타마가와 온천’ 방문객들은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는 실내 암반욕과 족욕이 준비된 것이 이 료칸의 장점이라고 평가한다.

타마가와 온천
타마가와 온천

절경 눈에 담으며 온천욕!...아리마 온천의 ‘아리마 그랜드 호텔’

효고현의 ‘아리마 그랜드 호텔(Arima Onsen Arima Grand Hotel)’이 5위를 차지했다. ‘아리마 그랜드 호텔’에서는 아리마 온천가 등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 특히 대욕장에서는 운해의 절경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숙박 포인트다. 

아리마 그랜드 호텔
아리마 그랜드 호텔

료칸뿐만 아니라 60여가지 메뉴 중 선택할 수 있는 커스텀 가이세키 등 호텔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식사의 높은 퀄리티 또한 이곳의 장점이다. 또한 이곳 아리마 온천은 보습과 보온 효과가 있는 갈색의 '금 온천(Kinsen)’과 자연 치유력을 높여주는 무색투명한 ‘은 온천(Ginsen)' 등 두 가지 온천수를 모두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한국 라쿠텐 트래블 김태광 마케팅 총괄은 “라쿠텐 트래블은 료칸 성수기 시즌을 맞아 일본인이 사랑하는 료칸 5선을 발표했다”며, “40,000개 이상의 숙소를 보유하고 있는 일본 현지 리딩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여행객에게 퀄리티 높은 숙소 선택의 폭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라쿠텐 트래블은 겨울 맞이 일본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올 해 마지막 ‘슈퍼 세일’을 12월 초 진행 예정이다. 이번세일은 년에 4번만 진행하는 최대의 기간 한정 초특가 프로모션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