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8 17:04 (수)
하나투어, 내년 짧은 설 연휴엔 동남아∙일본 근거리여행 떠난다!
상태바
하나투어, 내년 짧은 설 연휴엔 동남아∙일본 근거리여행 떠난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11.29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호이안 올드타운 / 사진-하나투어
베트남 호이안 올드타운 / 사진-하나투어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내년 3~5일 짧은 설 연휴에 동남아, 일본 등 근거리 선호현상이 뚜렷할 전망이다. 

하나투어가 2024년 설 연휴 기간(2월 8일~2월 12일 출발 기준) 해외여행 상품 예약 현황을 집계한 결과, 짧은 연휴 기간으로 인해 근거리 여행지 선호 현상이 두드러졌다.

인기 지역을 살펴보면, 동남아(55%)가 절반을 차지했고, 일본(27%), 유럽(7%), 중국(4%)이 뒤를 이었다.

동남아 내에서는 베트남(49%) 선호가 가장 높았고, 일본은 홋카이도, 북규슈, 오사카 등 고른 분포를 보였다. 

베트남_하노이 호안끼엠호수 베트남 다낭 골든브릿지 베트남 하노이 예술자거리
 베트남 다낭 골든브릿지 /사진-하나투어

특히, 중국은 전년 동기 대비 예약률이 1,117% 폭증해 중국 여행 재개 이후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출발일별로 연휴 첫날인 9일 출발 여행객이 32%로 가장 많았으며, 전날 떠나는 여행객도 31%를 차지했다. 전날인 8일 출발 중 62%가 동남아, 9일 출발 중 41%는 일본을 선택했다.

설 연휴 예약 수요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2월 7일과 2월 10일에는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해 인천에서 출발하는 ‘[하나투어 단독 전세기]다낭 6일’ 상품을 마련했다. 인천발 하나투어 단독 아시아나항공 방콕 전세기 상품도 2월 7일과 10일 운영한다.

태국 방콕 왕궁 에메랄드 사원 / 사진-하나투어
태국 방콕 왕궁 에메랄드 사원 / 사진-하나투어

2월 8일 청주와 부산에서 출발하는 비엣젯항공 다낭 전세기 상품과 같은 날 청주에서 비엣젯항공을 이용해 하노이로 향하는 ‘[전세기/청주출발]하노이 5일’ 상품도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한편, 하나투어는 기획전 ‘2024 청룡의 해 황금연휴 준비해용’을 통해 설 연휴 일정에 맞춘 인기 지역을 추천하고, NH농협카드 등 결제수단별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짧은 연휴기간을 이용해 해외 근거리 지역 여행을 준비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인기 지역 전세기 운영으로 연휴 예약 수요에 대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베트남_하노이 호안끼엠호수 베트남 다낭 골든브릿지 베트남 하노이 예술자거리
 베트남 하노이 예술자거리 /사진-하나투어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