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김진태 강원도지사, 등산 명소‘춘천 오봉산’등반 인증
상태바
김진태 강원도지사, 등산 명소‘춘천 오봉산’등반 인증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1.26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2026년까지 등산명소 50선 등산로 정비
김지사 내년부터 등반 인증 챌린지 시작
김진태 강원지사 직원들과 도내 등산 명소 50선 중 한 곳인 춘천 오봉산 등반 인증.[사진=강원도]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25일 도청 직원들과 함께 최근 선정된 도내 등산 명소 50선 중 한 곳인 춘천 오봉산에 직접 올라 등반 인증을 했다. 

등산 명소 50선은 민선 8기 공약 사업 중 하나로 5개월간 산악인 김영미 씨 등 자문위원 8명이 선호도, 경관조건, 지역 연계성 등 심층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직원들과 춘천 오봉산 오르는 김진태 지사.[사진=강원도]

이번에 등반한 오봉산(해발779m)은 춘천시 북산면과 화천군 간동면 사이에 있는 지역 대표 명산으로, 정상에 오르면 남으로는 소양호, 북으로는 파로호 등 산과 호수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산행지이다. 

한편, 도는 오봉산을 비롯해 등산 명소 50선이 지역의 대표 관광 자원이 될 수 있도록 2026년까지 등산로를 정비하고, 산의 이야기와 등반 코스를 담은 책자도 발간해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온‧오프라인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강원관광재단과 협업해 내년부터는 등산 명소 50선 등반 인증 챌린지 행사 등을 기획해 나갈 예정이다.

  춘천 오봉산 오르는 김진태 지사.[사진=강원도]

김진태 도지사는 “오랜만에 등산이 쉽진 않았지만, 기암절벽과 노송이 어우러진 경관을 보며 오르다 보니 지루할 틈이 없었다” 면서, “등산 명소 50선은 제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차근차근 등반해 나갈 계획이이다”고 등산 소감을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