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광주 여행스토리 공모전, 11개 작품 최정 선정...대상작은 ‘양림? 아니 힐링!’ 
상태바
광주 여행스토리 공모전, 11개 작품 최정 선정...대상작은 ‘양림? 아니 힐링!’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11.2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올해 처음으로 치러진 ‘광주 여행스토리 공모전’에서 숏폼, 웹툰, 스토리 등 본선진출작 11개 작품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사진-광주광역시
사진-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는 지난 18일 ‘2023 광주 여행스토리 공모전’을 열고 현장 경연을 통해 대상에 ▲전문부문의 경우 양림동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도보여행으로 담아낸 ‘양림? 아니, 힐링!’을, ▲일반부문의 경우 무등산 수박을 주인공으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풀어낸 ‘푸랭이와 여름방학을’(스토리 부문)을 시상했다. 

전문부문 대상작인 양림동의 펭귄마을을 시작으로 우일선 선교사사택 등 다양한 관광콘텐츠, 카페와 식당들을 적절하게 배치해 관광객이 쉽게 관광을 할 수 있는 이동경로를 담아냈다.‘양림? 아니, 힐링!’은

또 ▲엄마와 딸의 추억 여행이야기를 담은 ‘광주’, ▲광주과학관·양림동 등 주요 관광지를 수어로 안내한 ‘광주 수어스토리’가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광주광역시
전문부문 대상 수상작 양'림? 아니, 힐링!’-광주광역시

형식의 제한없이 다양한 형태의 작품이 경쟁한 일반전형에서는▲ 무등산 수박 ‘푸랭이’를 주인공으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풀어낸 ‘푸랭이와 여름방학을’(스토리 부문)이 대상을 수상했다.

또 ▲오매 깨대 으채서 인자와(스토리) ▲광주광역시, 기억의 도시(웹툰) ▲광주에서 보내는 휴가(숏폼) ▲설레임이 시작되는 빛골(동영상)이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광주 어디가지TOP3(숏폼) ▲오메, 양림동(동영상) ▲광주로 놀러와U(동영상)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 ▲광주의 이야기를 들려줄게!(동영상) ▲나홀로 광주여행 브이로그(동영상) ▲별뫼별곡 운율따라(스토리) ▲주먹밥, 연대와 화해의 시간여행(스토리) ▲2023ACC 월드뮤직페스티벌 ▲광주에도 용이 살았다? 영산강을 관광지로 만들려면?(동영상) ▲자미탄-정자와 원림 여행(숏폼) ▲도시재생으로 변신한 오월 첫 동네(동영상) ▲맛있는 음식이 세상을 구한다(웹툰) ▲우리끼리 맘대로 광주여행(스토리)이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광주시는 장려상을 포함한 총 21개 작품에 대해 총 상금 3000만원을 수여했다.

이번 공모전은 광주만의 스토리텔링 관광콘텐츠 발굴을 위해 지난 7월 151건의 출품작을 접수받아, 1차 전문가 예선심사와 본선 현장 오디션을 거쳤다.

지난 18일 열린 본선 경연은 광주MBC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됐으며, 100여명의 온오프라인 청중 현장심사단과 2000여명의 시민이 광주온 사전 온라인 설문조사에 참여했다.

최종 수상작은 광주여행스토리.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준영 신활력추진본부장은 “올해 첫 개최된 관광스토리 공모전을 통해 참신한 광주 여행이야기를 한데 들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여행 수요자들의 다양한 의견청취 기회를 확대해 관광시책에 접목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