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1 15:01 (수)
가족힐링명소 '안산 화랑오토캠핑장', 문체부 '가족친화 우수야영장' 선정
상태바
가족힐링명소 '안산 화랑오토캠핑장', 문체부 '가족친화 우수야영장' 선정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11.1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안산시는 가족여행객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안산화랑오토캠핑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모한 ‘2023년 공공 우수야영장’ 가족친화부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야영장의 질적 향상을 돕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 전국 17개 시도 공공야영장 599개소를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가족(어린이)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친환경 등 4개 분야에 대해 전문가의 서류 및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20개소가 선정됐다.

안산 화랑오토캠핑장 / 사진-안산시
안산 화랑오토캠핑장 / 사진-안산시

안산화랑오토캠핑장은 4개 분야 중 ‘가족(어린이) 친화’ 우수야영장으로 선정돼 ‘우수 등록 야영장’ 현판을 수여받는다.

또한, 수상 특전으로 한국관광공사의 고캠핑 홈페이지와 고캠핑 누리소통망(SNS), 대한민국 구석구석 등을 통해 1년 간 홍보된다.

단원구 초지동 안산화랑유원지 내에 위치한 화랑오토캠핑장은 도심 속에서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자연 친화적 캠핑장으로 인기를 받고 있다. 연면적 3만7,109㎡ 규모로 ▲캠핑사이트 69면 ▲캐라반 6개 ▲글램핑 6개 ▲준글램핑 4개를 갖추고 있다.

특히, 어린이 물놀이시설, 짚라인, 놀이터 등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부대시설을 운영하고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명현 관광과장은 “이번 우수야영장 선정을 토대로 어린이와 어른 모두가 도심 속 가까운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안산시 대표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산 화랑오토캠핑장 / 사진-안산시
안산 화랑오토캠핑장 / 사진-안산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