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1 10:52 (수)
수능 끝, 첫 해외여행은 여기 어때! 도쿄·푸켓·파리
상태바
수능 끝, 첫 해외여행은 여기 어때! 도쿄·푸켓·파리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11.15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스컴바인&카약, 수험생 위한 ‘퍼스트케이션’ 여행지 제안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11월 16일)일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수능후 첫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수험생을 위해 호텔스컴바인과 카약이 ‘퍼스트케이션(First+Vacation)’ 여행지를 제안했다. 

추천 여행지는 올해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여행 기간 동안 한국인 여행객의 해외여행지 항공권 검색량 데이터를 바탕으로 했다. 

특히 해외여행에 처음 관심을 가지게 되었거나 스스로 계획한 해외여행이 처음인 이들을 위해 한국인들의 입문 해외여행지로 손꼽히는 ▲일본 ‘도쿄’ ▲태국 ‘푸켓’ ▲프랑스 ‘파리' 등이다. 

인생 첫 해외여행을 떠나는 수험생이라면 ‘일본 도쿄’

일본은 가까운 거리와 편리한 교통 수단으로 인해 한국인들 사이에서 대표적인 해외여행 입문 국가로 여겨지며, 실제로 호텔스컴바인과 카약의 항공권 검색량이 약 278% 증가한 곳으로, 국내 여행객들로부터 가장 관심이 높은 곳이다. 

도쿄 대표 관광 명소, 도쿄타워와 아사쿠사, 시부야(시계방향으로)
도쿄 대표 관광 명소, 도쿄타워와 아사쿠사, 시부야(시계방향으로)

타코야키, 라멘 등 다양한 먹거리로 익숙한 느낌을 주면서도 특유의 독특한 문화로 낯설고 색다른 분위기까지 한 번에 경험할 수 있으니, 가깝고 편안하게 떠나고 싶은 이들에게는 ‘일본’이 제격이다.

그중에서도 일본의 수도인 ‘도쿄’는 신구의 조화가 절묘한 도시다. 낮에는 도쿄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인 ‘센소지’나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우에노 공원’에서 평화로움을 만끽하고, 밤에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전파탑이자 주변에 트렌디한 볼거리가 모여있는 ‘도쿄 스카이 타워’에서 쇼핑을 즐기거나 ‘도쿄 타워’에 올라 화려한 도심의 야경을 둘러보길 제안한다.

일본 도쿄
일본 도쿄 / 사진-호텔스컴바인&카약

도쿄에서 머무를 숙소로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는 ‘신주쿠 프린스 호텔’을 추천한다. 하네다 공항, 나리타 공항에서 호텔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리무진 버스가 있을 뿐 아니라, 숙소 주변에 관광 명소와 맛집, 카페, 편의점 등이 즐비해있어 도보 여행을 즐기기에도 좋다. 

또한, 신주쿠역을 이용하면 시부야 및 하라주쿠 지역까지 5분 이내에 이동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휴식과 수상 액티비티까지 ‘태국 푸껫’ 

올해 하반기 항공권 검색량 상위 국가 3위에 오를 정도로 태국은  휴가를 즐기는 국내 여행객들로부터 크게 주목받고 있다. 

태국 푸껫
태국 푸껫 /사진-호텔스컴바인&카약

그중 가장 큰 섬인 ‘푸껫’은 전년 동기 대비 항공권 검색량 약 105% 증가한 곳으로, 푸른 바다와 하얀 백사장에서 즐기는 휴식과 다채로운 수상 액티비티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와 쇼핑, 화려한 나이트 라이프까지 갖추고 있어 태국을 대표하는 휴양지로 손꼽힌다.

특히 나이한 비치, 까따 비치 등 각양각색의 매력을 가진 다양한 해변으로 유명하며, 그중 빠통 비치는 주요 관광 명소와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는 ‘방라 로드’ 끝자락에 위치해 있어 휴양은 물론 다양한 수상 액티비티와 시내관광까지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 한 발짝 떨어진 곳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까론 전망대’를 방문해보자. 까따 비치에서 해변 길을 따라 걷다 나타나는 전망대에 오르면 까따 비치부터 까따노이 비치, 까론 비치까지 세 개의 해변을 아우르는 풍광이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숙소는 파통비치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 ‘임피아나 리조트 파통 푸켓’을 소개한다. 4성급 리조트에 걸맞는 다양한 편의 시설과 아늑한 객실을 갖추고 있어 최적의 휴식을 선사하며, 야외 바를 방문해 시원한 음료와 함께 파통비치의 드넓은 해변을 한 눈에 감상하는 것도 가능하다.

낭만의 도시 ‘프랑스 파리’에서 먹고, 보고, 즐긴다! 

다채로운 경험으로 올 한해를 마무리하고 싶다면 패션과 미식, 예술과 낭만이 있는 세계 문화의 중심지로 불리는 프랑스 ‘파리’를 추천한다. 

호텔스컴바인과 카약의 검색량 데이터에 따르면, 파리는 전년 동기 대비 항공권 검색량 약 20% 증가해, 올해 하반기 유럽 여행지 중 가장 많은 항공권 검색량을 기록했다.

‘프랑스 파리’
‘프랑스 파리’ / 사진-호텔스컴바인&카약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가득한 크리스마스 마켓부터 에펠탑 아래서 여러 사람들과 함께 외치는 연말 카운트다운까지, 연말 시즌의 파리는 매력적인 즐길 거리들로 가득하다. 

이외에도 달팽이 요리 ‘에스카르고’를 비롯해 비프 부르기뇽, 마카롱 등 프랑스만의 독특한 식문화와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등에서 저명한 예술 작품을 관람하는 것도 낭만적인 매력을 더한다.

프랑스 파리에서 방문하기 좋은 숙소로는 ‘머큐어 파리 상트르 투르 에펠’을 제안한다. 파리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인 에펠탑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센 강을 포함해 트로카데로, 샹젤리제 거리, 개선문 등 주요 명소도 가까이서 둘러볼 수 있어 도보 여행에 제격이다. 

특히, 에펠탑 뷰를 보유한 객실도 있어,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멋진 에펠탑 야경을 감상하는 것도 가능하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