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빈대' 안심 서울관광만들자!...온다x서울시, 빈대 안전 숙소 위해 맞손
상태바
'빈대' 안심 서울관광만들자!...온다x서울시, 빈대 안전 숙소 위해 맞손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11.1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대안심 숙박업소 확인할 수 있는 오픈 API 공개 예정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온다(ONDA)와 서울시가 빈대 확산 방지 및 빈대안심 숙박업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0일 체결하고, 빈대로부터 안전한 서울 관광을 만들기 위해 협력한다. 

ONDA와 서울시는 국내외 관광객이 안심하고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숙박 예약 플랫폼 내 ‘빈대안심 숙박업소 배지’를 표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ONDA는 숙박업소 현황, 위반사항 등을 서울시가 공개한 공공데이터를 활용, 다양한 예약 플랫폼에서 빈대안심 숙박업소를 확인할 수 있는 오픈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로 만들어 최대한 빨리 공개할 방침이다.

빈대안심 숙박업소 배지는 ONDA 자체 숙박 판매 서비스인 온다셀렉트와 숙박 커머스 빌더 부킹온을 사용하는 티맵, OK캐쉬백, The-K 교직원나라에 우선 표시된다.

이후 적용 플랫폼은 프로젝트에 참가하는 국내외 OTA, 포털 등으로 점차 확대되며, 표시 방법은 플랫폼 자율적으로 사용자가 충분히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적용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빈대 출현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빈대 확산 방지 및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해 ‘빈대 제로도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신속한 방제를 위해 빈대 신고·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시내 호텔, 찜질방, 지하철, 영화관 등 빈대 출현 가능성이 높은 시설을 중심으로 선제 점검에 나섰다.

특히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안전 및 위생 확보를 위해 관광 숙박시설에 방제를 권고하고, 소독 의무 등 위생관리기준 준수 여부를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ONDA는 원활한 시스템을 구축해 서울시에 숙박하는 관광객이 빈대로부터 안전한 숙박시설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오현석 ONDA 대표는 “서울시와 함께 온다의 디지털 기술이 전국적인 빈대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내외국인 관광객이 안심하고 서울의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