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노랑풍선, 3분기 매출 313억원, 영업이익 37억..연속 흑자전환 성공
상태바
노랑풍선, 3분기 매출 313억원, 영업이익 37억..연속 흑자전환 성공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11.1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 전년 동기 대비 약 329% 증가.. "4분기에도 실적 상승세 이어나갈 것"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엔데믹 시대 여행시장 훈퐁 속노랑풍선은 3분기 매출액 313억원, 영업이익 37억원으로 잠정집계 됐다고 14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액은 약 32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2분기에 이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올해 5월 정부의 공식적인 엔데믹 선포 이후 패키지 여행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억눌렸던 해외여행에 대한 고객들의 소비 심리도 되살아나면서 좋은 실적을 거둔데 이어, 3분기에도 여름 성수기와 긴 추석 연휴의 영향으로 호실적을 거뒀다는 것이 노랑풍선 측의 설명이다.

노랑풍선은 4분기에도 겨울 방학과 크리스마스 연휴 특수를 노려 긍정적인 실적 분위기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항공사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일본과 유럽 등 수요가 높은 노선의 하드블록 계약을 체결해 좌석을 풍부하게 확보하고 다양한 프로모션 및 인기 지역 기획전을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설 방침이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상반기에 이어 3분기에도 여행을 떠나려는 고객들의 소비 심리가 지속되면서 실적에도 좋은 영향을 끼쳤다”며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한 상품 재정비 및 개발, 인기 지역 항공 좌석 확보, 다양한 상품 기획전 등을 통해 늘어나는 여행 수요를 맞추고 좋은 분위기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