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남원시,드론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참여자 공모
상태바
남원시,드론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참여자 공모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11.13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드론산업으로 도약한다
남원시, 드론산업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참여자 17일까지 공개모집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전북 남원시가 시민 대상으로 ‘드론산업 맞춤형 미래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참여자를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전북도가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시범지역으로 선정돼 추진하게 된 ‘2023 RIS 지역혁신 자율과제 공모’에 남원시가 우석대 산학협력단과 함께 신청한 ‘드론산업 전문인력 양성 및 취·창업 지원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시는 드론이 농업, 산림, 레저스포츠, 촬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됨에 따라, 지역민을 대상으로 드론 조종 교육과 더불어 전문가 양성 교육, 기타 경영 교육 등을 실시해 드론산업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시는 드론산업을 중심으로 한 지역 신산업 육성을 통해 청년층 인구 유입과 지역 정착을 촉진하고, 지역 내 일자리 유관 기관과의 신규 취·창업 운영·지원 체계 확립을 통해 안정적인 취·창업 지원 생태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남원시가 추진하고 있는 드론·UAM 산업에서도 전문인력의 양성은 필수적과정이다.

드론산업은 다른 산업과의 융합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기 때문에 인력에 대한 수요가 높아,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남원시 관계자는 “우리 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드론산업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전문인력은 중요한 요소이기에, 남원시민들 중 드론 분야의 창업 및 취업 희망자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신청 접수는 오는 17일까지이며, ‘남원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우석대학교 홈페이지 일반공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신청서 및 계획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