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경남도, ‘재외동포 한 달 여행하기’ 지원..'체류형 관광'활성화 집중 추진
상태바
경남도, ‘재외동포 한 달 여행하기’ 지원..'체류형 관광'활성화 집중 추진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11.10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경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방한관광 재개 등 관광생태계 변화에 따라 재외동포 한 달 여행하기’지원 사업을 올해 처음 실시,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집중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일환으로 지난 10월 18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출발한 재외동포 3명이 김해공항으로 입국하여 ‘재외동포 한 달 여행하기’ 지원을 받으며 8박 9일 간 경남 여행을 마쳤다.

거제외도보타니아 삼칭이해안길 금호마리나 /사진-경남도
 삼칭이 해안길 금호마리나 /사진-경남도

재외동포 한 달 여행하기는 재외동포가 경남에 머물면서 관광할 경우 숙박비, 체험비 등 체류를 다각적으로 지원하는 맞춤형 지원 사업이다. 

재외동포가 입국해 도내 7일 이상 체류할 경우 공항에서 숙박지역으로 교통 편의를 제공하는 픽업&샌딩서비스를 비롯하여 도내에서 소비하는 숙박비, 체험비, 식비 등을 지원한다. 참가자가 사전에 지원신청한 항목에 대하여 도내 소비액을 기준으로 항목별 30만 원, 1인당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사업으로 체류비를 지원받아 거제, 고성 등을 여행한 재외동포 김모씨(필리핀 거주)는 “한국 방문을 계획하던 중 지원사업을 알게 되어 경남을 방문했고, 고국의 아름다운 바다를 만끽한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거제 외도보타니아 /사진-경남도
거제 외도보타니아 /사진-경남도

오스트리아, 캐나다, 일본 등 다양한 국가에 거주 중인 재외동포가 신청하여 경남을 여행할 계획이다.

재외동포 한 달 여행하기 지원 사전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경남관광 길잡이, 경남관광재단 누리집 안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0년 시작하여 올해로 4년째인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사업에는 10월 기준 2,626명이 신청하여 작년 신청인원 2,524명을 넘어섰다. 시군의 선정과정을 거쳐 879명이 경남 여행을 마쳤으며, 현재 시군별로 3차 여행이 진행 중이다. 추가모집을 진행하고 있는 시군의 신청방법은 해당 시군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맹숙 도 관광진흥과장은 “재외동포를 겨냥한 마케팅을 병행하여 경남 관광 수요를 다변화하는 동시에 경남 체류형 관광을 활성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