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25 (일)
부산관광공사, 반려동물과 함께 가볼만한 여행정보 '부산 억수로 좋다개!’ 오픈
상태바
부산관광공사, 반려동물과 함께 가볼만한 여행정보 '부산 억수로 좋다개!’ 오픈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11.0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연재 현역 작가 제작 총괄 웹툰‘다함께 차차’와 2D 게임 개발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반려동물과 함께 가볼만한 부산여행 콘텐츠 페이지 ‘부산, 억수로 좋다개’를 오늘(9일)부터 부산관광포털 ‘VISIT BUSAN’을 통해 선보인다.

이번에 공개하는 ‘부산, 억수로 좋다개’페이지에서는 국내 반려동물 양육 가구 수가 천만 명에 육박하는 등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과 인식이 달라지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해 반려동물 동반 부산여행을 콘셉트로 한 패키지를 선보인다.

공사는 이번 콘텐츠 패키지 제작을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 가기 좋은 부산의 ▲오션뷰 홀릭 코스 ▲ 레트로 코스 ▲별별(야간관광) 코스 등 세 가지 테마여행 코스를 개발했다.

또한 반려동물 동반 전문 여행사 ‘펫츠고트래블’의 1박2일, 2박3일 여행상품과 반려동물 동반 숙소 소개 플랫폼 ‘페텔’에서 제공하는 부산 숙박시설을 한눈에 정리해 소개했다.

이외에도 반려동물 동반 식당, 카페 등 다양한 펫트립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페이지를 구성했다.

이뿐만 아니라, 사시사철 반려동물 입장 제한이 없는 부산의 7개 해수욕장을 배경으로 한 웹툰‘다함께 차차’를 매주 목요일 연재하여 연말까지 총 10화의 스토리를 공개할 계획이다.

웹툰의 주인공 ‘댕댕이 차차’가 행운의 구슬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담은 레트로 게임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웹툰 ‘다함께 차차’는 현재 네이버 인기 시리즈로 주목받고 있는 웹툰 ‘신입사원 강회장’에 참여 작가인 ‘승승이’가 제작 총괄PD를 맡아 탄탄한 구성과 산뜻한 그림체를 갖추고 있다. 저주를 받아 점괘 보는 무당 강아지 ‘차차’로 변한 주인공이 웹툰 작가인 여주인공과 함께 부산의 7개 해수욕장에 숨겨진 행운 구슬을 찾아 저주를 푸는 과정을 유쾌하고 재미있게 그려낼 예정이다.

공사는 웹툰과 게임을 연계한 오픈 기념 이벤트도 부산관광포털 ‘VISIT BUSAN’을 통해 진행한다. 서비스가 오픈되는 오늘(9일)부터 30일까지 웹툰의 주인공을 맞히는 퀴즈의 정답과 게임 인증 사진을 이벤트 전용 구글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랜덤 추첨하여 아이패드, 백화점상품권, 커피쿠폰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특별히 이번 이벤트를 위해 제작한 굿즈 웹툰 캐릭터‘차차’행운 부적 패키지도 100명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부산여행 콘텐츠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새로운 여행문화를 품은 부산의 매력을 웹툰, 게임, 굿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노력했다.”며 ,“최근 국내외 관광객에게 글로벌 관광도시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 반려동물 친화도시 부산의 면모 역시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기획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부산, 억수로 좋다개’콘텐츠 패키지 서비스와 이벤트는 부산관광포털 ‘비짓부산'에 마련된 전용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