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에어비앤비, 한국 사업 강화 위해 '서가연' 한국 컨트리 매니저 선임
상태바
에어비앤비, 한국 사업 강화 위해 '서가연' 한국 컨트리 매니저 선임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11.07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에어비앤비가 국내 사업 강화를 위해 디즈니플러스 등 글로벌 플랫폼 기업에서 활약해 온 서가연씨를 한국 컨트리 매니저로 공식 선임했다.

서 매니저는 최근 전세계적인 한류 열풍을 바탕으로 형성된 한국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질적인 한국 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역할에 집중하며 에어비앤비 코리아의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에어비앤비 서가연 한국 컨트리 매니저
에어비앤비 서가연 한국 컨트리 매니저

서 매니저는 디즈니플러스, 구글, 틴더 등의 글로벌 기업에서 마케팅 및 사업 운영 전반을 경험한 경영 전문가로, 특히 틴더에서는 2017년 국내 정식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자리잡게 하는 역할을 하기도 했다. 

앞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니아대학교 와튼 스쿨에서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취득했으며, 글로벌 컨설팅기업인 베인앤드컴퍼니에서 경영 컨설턴트로 활동한 바 있다.

서 매니저는 또, 작년부터 한옥 에어비앤비를 운영하고 있는 슈퍼호스트 중 한 명이라는 점도 이색적이다. 

서 매니저는 “한옥 에어비앤비 호스트로서 에어비앤비 커뮤니티에 합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 세계에 한옥을 비롯한 한국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동시에 정부의 2027년 3,000만 관광객 유치 목표 지원 등 한국의 비즈니스를 보다 활성화하는 데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엠마누엘 마릴 에어비앤비 아시아태평양 지역 디렉터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한류가 큰 인기를 끌면서 에어비앤비에서도 한국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며 “서 매니저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국의 에어비앤비가 더욱 성공적으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비앤비에 따르면, 전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서 4백만 명 이상의 호스트가 15억회 이상 게스트를 맞이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