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서울관광재단×CU, 외국관광객이 꼭 사야할 기념품 ‘서울과자’ 출시
상태바
서울관광재단×CU, 외국관광객이 꼭 사야할 기념품 ‘서울과자’ 출시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11.0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2B여행사 대상 광저우 서울관광설명회에서 서울기프트박스(서울과자)를 체험하는 참가자들 모습
B2B여행사 대상 광저우 서울관광설명회에서 서울기프트박스(서울과자)를 체험하는 참가자들 모습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서울관광재단은 CU편의점을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협업해 서울기프트박스 ‘서울과자’를 지난 2일 출시했다.

서울기프트박스 ‘서울과자’는 전년 대비 약과 상품 200%, 강정 상품 120% 매출 상승한 CU의 외국인 판매 데이터를 반영해, 전통 약과와 강정으로 구성됐다.

서울기프트박스(서울과자)의 구성
서울기프트박스(서울과자)의 구성

박스 패키지는 서울시 신규 브랜드 'Seoul, My Soul'를 활용해 여행 가방 콘셉트로 꾸몄다.  Seoul, My Soul과 △경복궁 △남산타워 △노들섬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일러스트를 배치해 서울 주요 관광명소를 홍보한다.

지난 1일 서울기프트박스 ‘서울과자’ 출시를 알리고자 명동에서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홍보 프로모션이 진행됐다. 현장 판매 수량은 완판을 기록,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현장에서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직접 현장에서 외국인 관광객에 서울과자를 증정하고, 반응을 청취했다. 

또한 서울과자 구매 및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여 서울기프트박스 ‘서울과자’를 맛볼 기회와 포스터, 키링 등 서울관광 기념품을 증정했다.

서울기프트박스(서울과자) 홍보 프로모션에 외국인이 참가하고 있다.
서울기프트박스(서울과자) 홍보 프로모션에 외국인이 참가하고 있다. 사진 좌측은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

서울관광재단은 국내 최대 지점을 확보하고 있는 CU와 함께 해외 관광객 대상으로 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서울과자’는 2일부터 17,000원에 명동, 공항 등 CU 편의점 58곳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서울을 대표할 수 있는 시리즈로 이어갈 계획이다.

CU는 전국 판매망을 통해 외국인들이 공항, 명동, 이태원, 홍대 등 주요 관광명소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서울관광재단은 230만 명 팔로워를 확보한 비짓서울 플랫폼을 활용해 전 세계에 홍보하고, 광저우 서울 관광 설명회 등 해외 현지 프로모션에 외국인 및 바이어 대상으로 서울기프트박스 ‘서울과자’ 를 선보인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서울기프트박스 ‘서울과자’ 가 외국인 관광객이 재밌게 서울을 추억할 수 있는 대표 귀국 선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계와 협업해 서울을 대표하는 기념품을 발굴하여 서울기프트박스 시리즈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