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한국MICE협회, MICE 기업 리더들을 위한 CEO 특강 진행
상태바
한국MICE협회, MICE 기업 리더들을 위한 CEO 특강 진행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11.0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문화전문가, 이욱연 서강대학교 교수 '국제환경 변화에 대응한 리더십의 자세와 비전' 제시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한국MICE협회는MICE 기업 CEO 특강'을 오늘(3일)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3년째인 'CEO 특강'에는 협회 회원사를 비롯한 MICE 기업 CEO 약 40명이 참석했다.

한국MICE협회 CEO 특강이 오늘(3일) 진행됐다.
한국MICE협회 CEO 특강이 오늘(3일) 진행됐다.

이번 특강에서는 중국 문화전문가인 이욱연 서강대학교 중국문화학과 교수가 연사로 나섰다. 이욱연 교수는 ‘미중 대결 시대의 리더십’을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쳤다.

특히 글로벌 시장을 지향하는 MICE 기업 리더들을 위하여 미중시대에 나아가야 할 방향성과 리더의 자세에 대해 제언했다. 

협회는 MICE업계 재직자를 대상으로 직급별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12월 올해 두 번째 'MICE 기업 CEO 특강'을 개최할 계획이다.

협회 교육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이은비 PA는 “MICE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하여, 재직자의 직급별 필요 교육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며, “특히 CEO 대상 교육은 업계 의견을 수렴하여 내년에 보다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매년 연말 CEO 특강을 통해 MICE산업 리더들을 위한 유용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에는 가톨릭대학교 김기찬 교수가 ‘위드 코로나 시대, MICE기업의 경영 전략은?’을 주제로 강연했다. 2022년에는 카이스트 윤종록 교수와 서울대 소비트렌드센터 이수진 연구위원이 각각 ‘데이터 대항해시대, 소프트파워를 키우자’, ‘트렌드 코리아 2023’을 주제로 강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