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4 15:51 (월)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관람객 40만 돌파 '흥행 성공'...참여층 넓히려는 노력 결실
상태바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관람객 40만 돌파 '흥행 성공'...참여층 넓히려는 노력 결실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10.27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가 누적 관람객 4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를 관람하는 관람객들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를 관람하는 관람객들 /사진-전남도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는 참신한 전시연출 기획으로 수묵에 현대미술을 접목해 다양한 계층이 즐기도록 해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대학생 수묵제, 어린이 수묵제 등 수묵을 대중화하기 위해 참여층을 넓힌 게 입소문을 타며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박노수·오용길·장욱진·백남준 등 유명 작가의 작품뿐 아니라, 인공지능 수묵화, 아트마켓·수묵 그리기 체험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단체 및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신선한 경험을 선사한 것도 한몫 했다.

수묵비엔날레 관람객은 “수묵화라고 해서 그냥 하얗고 까만 줄 알았는데 색채가 주는 미학도 있고 다양한 주제로 전시 돼 굉장히 다채로운 느낌을 받았다”, “수묵비엔날레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건수 총감독은 “뜨거운 관심과 호응에 감사드린다”며 “세계 유일 수묵비엔날레의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는 시간이 며칠 남지 않았으니, 서둘러 수묵의 향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는 ‘물드는 산, 멈춰선 물–숭고한 조화속에서’라는 주제로 목포와 진도 등에서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