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거제·통영·고성군, 거제~통영 고속도로 조기 착공 및 노선 연장 범시민 서명운동 전개
상태바
거제·통영·고성군, 거제~통영 고속도로 조기 착공 및 노선 연장 범시민 서명운동 전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0.2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명부 및 건의서 내년 초 정부 제출키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경남 거제․통영․고성 3개 시․군은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2개월간 ‘거제~통영 고속도로 조기 착공 및 노선 연장’대정부 건의를 위한 공동 범시민 서명운동을 펼친다.

3개 시․군 공동 범시민 서명운동은 지난 18일 고성군 엑스포 주제관에서 열린 제7차 행정협의회 정기회의에서 ‘거제~통영 고속도로 조기 착공 및 노선 연장’을 촉구하는 3개 시․군 공동 범시민 서명운동 전개를 안건으로 채택했다.

거제~통영 고속도로는 거제시 연초면 송정리에서 통영시 용남면 동달리를 잇는 4차선 도로 신설사업으로 연장 30.5km에 사업비 1조 8,811억 원을 투입하는 대규모 국책사업이다.

박종우 시장은 “남해안권이 가덕신공항, 부산․진해신항, 남부내륙고속철도 등과 연계 글로벌 물류허브 및 국제적 관광 거점지역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거제~통영 고속도로 조기 착공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빠른 시일 내에 착공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시 서명운동은 거제발전연합회에서 주관하며 서명운동으로 취합된 서명부와 건의서는 내년 초 정부에 전달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