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순이엔티, ‘마드리드 관광청’ 1차 캠페인 홍보영상 1억뷰 돌파 '인기'
상태바
순이엔티, ‘마드리드 관광청’ 1차 캠페인 홍보영상 1억뷰 돌파 '인기'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10.25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 골프, 가족, 할랄 등의 주제로 2차 캠페인 진행 예정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숏폼 기업 순이엔티가 운영하는 마드리드 관광청(Madrid Turismo by IFEMA MADRID)의 1차 캠페인 홍보영상이 한달간 1억뷰를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순이엔티는 첫 영상을 올린 지 약 한달만에 24일 기준 약 1억 3천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마드리드 관광청’ 1차 캠페인 홍보영상
‘마드리드 관광청’ 1차 캠페인 홍보영상

이번 캠페인 영상은 총 4개 중 첫번째 영상으로, 스페인 마드리드의 ‘미’, ‘미식’, ‘문화’ 등 3가지 주제를 담은 콘텐츠로 구성됐다. 

각 주제별 테마에 맞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예인과 글로벌 인플루언서를 선정했다.

▲’미’를 주제로 한 콘텐츠는 대한민국의 배우 조여정·김주령·전창하과 한복 디자이너 단하 등 4명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이들은 ‘마드리드 메르세데스 벤츠 패션위크’, ‘포시즌(Four Seasons), ‘엔에이치 수에시아 마드리드(NH Suecia Madrid)’, ‘블레스(Bless)’ 등 5성급 호텔, ‘엘코르테 잉글레스(El Corte Ingles), 갤러리아 카나레쟈스(Galeria Canalejas)등 럭셔리 백화점’, ‘패션 디자이너 아틀리에’, 마드리드 왕궁, 티센 보르네미사 미술관 등을 방문했다.

▲’미식’를 주제로 한 콘텐츠는 인도네시아 예비 관광객들을 목표로 인도네시아의 유명 셀럽 RANS (Raffi Ahmad& Nagita Slavina) 부부, 한국에서 활동하는 스페인 출신의 방송인 라라 베니또, 1100만명의 틱톡 팔로워 중 인도네시아 비중이 약 60%를 보유하는 케지민이 참여했다. 특히, RANS부부의 경우 인스타 7331만, 틱톡 1420만, 유튜브 2560만 구독자를 보유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로서 3일만에 8천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의 영향력을 선보였다.

▲’문화’를 주제로 한 콘텐츠는 카리모바 엘리나, 주한띠, 신사마, 라라 베니또, 케지민 등 5명의 크리에이터들의 각기 다른 개성을 모아 축구, 플라멩코 등의 테마로 마드리드를 경험하는 콘텐츠를 주제로 하였다. 축구의 경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홈 구장인 시비타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진행된 마드리드 더비 VIP관람과 함께 테마 레스토랑 방문했으며, 플라멩코은 국립 무용단 최초의 한국인 윤소정씨와 함께하는 플라멩코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1차 캠페인 영상은 각 주제로 10~15분의 영상과 각종 플랫폼에 업로드 할 예정이다.

또 내년 2월 중 2차 캠페인 영상은골 프, 가족, 할랄 등의 주제를 다루며, 이를 위해 캠페인 영상을 위해 글로벌 셀럽들이 마드리드를 방문할 예정이다. 

모든 콘텐츠는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도우인 등 마드리드 관광청, 마드리드 시, 순이엔티 각 공식 SNS 플랫폼에 송출된다.

마드리드 관광청 글로벌 홍보·마케팅 운영사 순이엔티 박창우 대표는 “마드리드를 글로벌 관광도시로 알리기 위한 1차 캠페인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조여정과 김주령과 순이엔티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남은 2차, 3차, 4차 캠페인도 순이엔티의 기획과 이에 걸 맞는 셀럽들을 잘 구성, 성공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드리드 관광청은 마드리드 지방정부, 마드리드 시, 마드리드 주, 마드리드 상공위원회, IFEMA MADRID가 함께 만든 민관 프로젝트 기관으로, 스페인 마드리드를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관광도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24년까지 총 1,500만 유로 규모를 들여 럭셔리‧미식‧예술‧문화‧골프‧허니문 등 다양한 스타일의 여행 목적지를 홍보하고 장거리 여행객 유치할 계획이다.

미국과 캐나다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일본, 중국, 남미, 중동, 동남아시아 등에서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올해 1월 대한민국을 중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6개국 대상 홍보·마케팅 입찰에서 순이엔티가 지난 8월 수주를 따 내년 8월까지 약 1년간 마드리드 관광청 홍보·마케팅를 맡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