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세계 각국의 '산림치유' 활용법 '세계산림치유대회'서 알아보세요! 
상태바
세계 각국의 '산림치유' 활용법 '세계산림치유대회'서 알아보세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10.24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화순에서 27일부터 4일간 열려
횡성 숲케어 숲산책 / 사진-산림청
횡성 숲케어  / 사진-산림청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산림치유가 세계 각국에서 어떻게 건강증진과 질병 치유에 활용되고 있는지를 공유하는 ‘2023 세계산림치유대회’가 오는 27일부터 4일간 전라남도 화순에서 열린다.

산림청이 후원하고 화순군 주관, 전라남도 주최로 열리는 이번 세계산림치유대회에는 10개국 80여 명의 전문가가 참석한다.

이번 세계산림치유대회에서는 국가별 의과학적 산림치유 연구사례를 공유하는 국제산림치유토론회(포럼), 국·내외 현장 전문가가 운영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 시연, 치유음식 조리법(레시피) 공유, 산림치유 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제천  활인심방 숲테라피
제천 숲테라피

토론회(포럼)의 기조연설은 신원섭 (전)산림청장이 맡아 한국의 산림녹화 역사와 함께 산림을 활용한 산림치유 정책과 생애주기별 산림복지정책 등 한국의 선진 산림정책 및 연구를 소개할 계획이다.

기조연설 후에는 핀란드에서 시작된 ‘국제산림치료의 날’ 성과 소개, 폴란드의 산림치료센터와 사례 소개, 초고령 사회 진입을 앞둔 대만에서 산림치유가 노인의 인지능력과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등 각국 초청 연사들의 강연이 진행된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산림치유는 세계적인 흐름이므로 각국의 의학적·과학적 기반의 운영 사례를 참고하여 국민의 행복한 삶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