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괌의 매력은 아름다운 풍광만이 아니다. 4천여 년의 전통을 지닌 원주민 ‘차모르’문화를 화려한 공연으로 접할 수 있어 괌 여행의 재미가 한층 다채롭고 풍성해진다. 공연은 제각각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어 어느 것 하나 놓치기 아깝다. 지친 삶에 활기를 더해주는 선물같은 차모르공연. 그 매력에 푹 빠져 즐기다 보편 절로 텐션이 올라간다.
# 카레라쇼(Karera Show)
한층 새로워진 차모르공연을 만나고 싶다면 ‘카레라쇼’가 딱이다. 발디가 그룹이 샌드캐슬 씨어터에서 올해 6월 말부터 새롭게 선보인 ‘카레라쇼’는 환상적인 미디어아트와 숨 막히도록 짜릿한 공중 곡예, 이국적인 불쇼, 그리고 라이브 뮤직까지 더해져 그야말로 관람객들을 시선을 사로잡는다.
사이판, 사모아, 북미, 유럽 등 세계 각지에서 모인 배우들의 열연도 돋보인다. 관람석을 오가며 관객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는 배우, 무대 위에선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쳐 눈을 떼기 힘들다.
* 주소 : SandCastle 1100, Pale San Vitores Rd, Tamuning
* 운영 시간 : 월·화·목·금·토(수·일 휴무) 20시-21시10분
* 가격 및 좌석: 좌석별 상이
# 피쉬아이 디너쇼
피쉬아이 해중 전망대를 관람한 뒤에는 저녁식사와 함께 공연을 관람하는 ‘피쉬아이 디너쇼(Fish Eye Dinner Show)’를 봐야 한다. 여유롭게 식사와 와인, 맥주 한 잔 하며 즐기는 공연의 열기는 한층 뜨겁게 달아오른다.
가든 레스토랑의 호수, 폭포, 우거진 트로피컬 식물들로 가득한 분위기 속에서 괌, 마이크로네시안 등 흥미진진한 차모로 전통 노래와 춤, 눈을 떼기 힘든 불쇼 등이 펼쳐진다. 무대와 관객 사이가 가까워 아티스트의 몸짓 표정 등을 세세하게 관람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 주소 : 818 N Marine Corps Drive Piti, 5524
* 운영 시간 : 화·목·금·토·일 (월·수 휴무) 20시-21시10분
* 가격 및 좌석(픽업 포함) : 성인 $126, 아동$63, 유아 무료
#멋진 풍광과 함께 즐기는 ‘타오타오타씨 디너쇼’
환상적인 바다 풍광 즐기며 감상하는 원주민 디너쇼 ‘타오타오타씨 디너쇼(TaoTao Tasi Dinner Show)’. 괌 유일의 오션뷰 바베큐 디너쇼로, 폴리네시안 댄스를 관람하며 차모로 요리와 바비큐, 달콤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특히 건비치가 붉게 물드는 석양을 바라보며 맛보는 저녁 식사는 괌 낭만을 더해준다.
* 주소 : Guam beach, Tumon
<취재협조:괌정부관광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