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인천시, 일본 고베서 '인천 관광-뷰티산업' 홍보
상태바
인천시, 일본 고베서 '인천 관광-뷰티산업' 홍보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0.2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고베시에서 열리고 있는 ‘제11회 한일문화 카라반’에서 인천시 관광산업 홍보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인천시는 지난 21일 일본 자매도시인 고베시에서 열린 ‘제11회 한일문화 카라반’에 참가, 상호 우호 증진을 강화하고 인천의 관광산업, 부티산업 등 도시브랜드를 홍보했다.

‘한일문화 카라반’은 한일 양국의 우호 증진과 양국 국민 간의 이해를 높이고 지방자치단체 간 교류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주일대한민국대사관이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해 일본 내 각 지역을 연 2회 순회하며 개최하는 문화행사다. 

한국 문화·관광 홍보부스가 운영되며, 양국의 전통 문화공연과 K-POP, J-POP 공연 등이 펼쳐지는 등 행사 개최 도시와 우호 관계를 맺고 있는 한국 지자체가 함께 참가해 양국 간의 교류를 증진 활동을 한다. 

시는 고베시 마츠카타홀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 2010년 자매도시를 체결하고 교류를 이어가고 있는 고베시와 공동 후원으로 참가했다. 

시는 고베시민들에게 인천 홍보부스에서 인천의 캐릭터인 ‘꼬미, 버미, 애이니’가 새겨진 기념품과 관광지도 등 홍보물을 배부하고, 인천시가 중점 육성하고 있는 뷰티산업 홍보를 위해 샘플 등을 전시했다. 

행사에 참가한 고베시민들은 홍보부스에 방문해 귀여운 캐릭터와 특색있는 관광지, 다양한 화장품 전시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 유정복 시장은 축하 영상을 통해 “인천시와 13년간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한일 관계의 가교역할을 하고 있는 고베시에서 문화카라반 행사가 개최된 것을 축하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양국의 시민들이 서로를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