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문체부, '청와대 편의시설' 확대 속도 낸다
상태바
문체부, '청와대 편의시설' 확대 속도 낸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0.19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민1관 실내 화장실 개방
관리동에 화장실 등 편의시설 설치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관람객을 위한 청와대 편의시설 확대에 나선다. 

문체부는 청와대가 넓은 공간과 비교적 긴 관람시간에 비해 내부에 쉴 곳이 부족하다는 의견을 반영해 지난 9월, 이전에는 개방하지 않았던 여민1관 1층을 관람객 휴게실로 만들어 새롭게 개방했다.

현재 여민1관 휴게실에는 매일 3~4백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다.

청와대의 본관
청와대의 본관 /사진-서울관광재단

또한 문체부는 청와대의 관람동선이 긴 점을 고려해 화장실을 추가로 마련한다.

기존 실내 2곳, 야외 2곳에 더해 지난 9월 여민1관에 화장실을 추가로 개방했으며, 연말까지 관리동 1층 건물에도 장애인용 화장실을 포함한 남녀 화장실 각각 11면씩 확충할 계획이다.

미화작업과 냄새 제거 장치 등을 통해 간이화장실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한다.

문체부는 청와대 개방 직후부터 관람객 편의시설을 확대하기 위해 내부 검토를 진행해왔으며, 최근 문화재청과 종로구청 등 유관기관과의 협의 및 행정절차를 완료해 편의시설을 본격 확충할 예정이다.

청와대관리활용추진단 유병채 단장은 “항상 청와대 관람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두고 편의를 높이기 위한 아이디어 발굴에 힘쓰고 있다.”며, “급증하는 일본, 중국 단체관광객들을 위해 이번 달부터 기존 국영문 안내 책자(리플릿) 외에 일문·중문 안내 책자(리플릿)도 배포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