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5 07:28 (월)
가을 정취 만끽하며 힐링하러 '전남여행' 가요!
상태바
가을 정취 만끽하며 힐링하러 '전남여행' 가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10.13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이한영 차문화원·순천만습지·자은도·황룡강 추천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가을 정취 만끽하며 힐링하러 '전남여행'은 어떨까. 

전라남도는 가을 매력적인 여행지로 ▲강진 이한영 차문화원, ▲순천만습지, ▲신안 자은도, ▲장성 황룡강을 10월 이달의 추천 관광지로 선정했다.

갈대 춤추는 순천만 맨발로 걸으며 힐링

순천만습지는 2006년 국내 연안습지 중 최초로 람사르습지에 등록된 곳이자,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자연경관 명소다. 갯벌과 갈대밭이 어우러진 데크 탐방로는 신선한 가을바람을 느끼며 걷기 좋다. 순천만 ‘어싱길(Earthing trail)’에서 맨발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순천만 나들이
순천만 나들이

또한 습지 입구에는 반려동물 놀이터도 마련돼 반려견과 함께하기에 좋다. 순천만국가정원 박람회장에 펼쳐진 억만 송이 국화꽃 정원을 둘러보며 가을 정취에 흠뻑 빠져볼 수 있다.

강진 이한영 차문화원에서 차향에 취해 힐링

강진 이한영 차문화원
강진 이한영 차문화원

강진 이한영 차문화원은 다산 정약용이 유배를 마치고 남양주로 돌아갈 당시 1년간 재배한 차와 제자들의 연구 업적을 기념하는 곳이다. 차를 만드는 곳이며 차를 마실 수 있는 현대식 카페 ‘백운차실’을 운영하고 있다.

월출산 아래 위치해 초록빛으로 가득한 차밭 풍경을 감상하며 제다와 다도체험을 즐길 수 있다. 백운옥판차를 비롯해 다산 정약용이 마셨다는 떡차도 맛볼 수 있다.

피아노 선율 즐기고 신안 자은도에 매력에 푹

신안 자은도는 신안에서 아름다운 해변이 가장 많은 곳이다. 오는 20일~22일 자은도 뮤지엄파크 일원에서 문화체육관광부와 신안군이 공동 주최하는 문화의 달 행사가 ‘섬, 대한민국 문화다양성의 보고 1004섬, ‘예술’로 날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신안 자은도 뮤지엄파크
신안 자은도 뮤지엄파크

아름다운 해변과 함께 펼쳐지는 104대 피아노 오케스트라 콘서트, 판소리 공연을 감상하며 눈과 귀가 호강하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장성 황룡강에서 가을꽃향연 즐기며 힐링

장성 황룡강에선 오는 15일까지 가을꽃 축제가 열린다. 매년 가을이 되면 황룡강변 주변은 코스모스, 핑크뮬리, 천일홍, 해바라기 등 10억 송이의 가을꽃이 만개해 ‘꽃강’이라 불린다. 알록달록 가을꽃으로 꾸며진 테마정원을 배경으로 가족, 친구와 함께 멋진 사진을 남겨볼 수 있다.

장성 황룡강 홍길동무 꽃길축제
장성 황룡강 홍길동무 꽃길축제

조대정 전남도 관광과장은 “나들이하기에 가을만큼 제격인 계절이 없다”며 “천고마비의 계절인 만큼 오감을 만족시키는 전남 관광지에서 힐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전남도>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