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주말, 정선 은빛 억새 즐기고 '맹글장 레일마켓' 구경하고!
상태바
주말, 정선 은빛 억새 즐기고 '맹글장 레일마켓' 구경하고!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3.10.1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 민둥산역에서 맹글장 레일마켓 개최
정선 나전역에서 열리는 맹글장 레일마켓
정선  맹글장 레일마켓

[투어코리아=정하성 기자] 이번 주말(14일) 강원도 정선으로 가을여행에 나서보자. 은빛 억새 물결 즐기고 로컬 장터의 재미도 즐길 수 있는 '맹글장 레일마켓'도 민둥산역에서 오는 14일 열린다. 

맹글장 레일마켓은 지역 주민들의 참여로 구성된 셀러들이 나전역, 아우라지역, 민둥산역 등 정선선 간이역을 따라 장터를 여는 '주민주도 관광형 마켓'으로, 정선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국민고향정선의 특색있는 관광 콘텐츠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민둥산역에서 펼쳐지는 맹글장 레일마켓은 민둥산의 은빛억새와 돌리네가 SNS를 타고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며 전국에서 몰려드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95팀의 셀러가 참여해 다양한 수제품과 먹거리를 판매한다.

정선 나전역에서 열리는 맹글장 레일마켓
정선 맹글장 레일마켓

이와 함께 오는 11월 5일까지 개최되는 민둥산 억새축제와 연계해 정선아리랑 공연과 버스킹 공연,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로 2년차에 접어들며 참여하는 셀러의 규모가 증가하는 것은 물론 판매하는 상품도 더 다양해지고 있다.

초기에는 34팀의 셀러로 시작했지만 현재 70팀의 정선 지역 셀러와 영월, 태백 등 인근 시군의 셀러 25팀이 합세해 총 95팀의 셀러가 참여하는 명실상부 정선군 대표 관광형 마켓으로 그 입지를 굳히고 있다.

군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맹글장 레일마켓의 확대를 위해 지난 8월에는 영월 주민들과 협력해 영월역에서 레일마켓을 개최했으며 앞으로 태백, 삼척까지 운영 범위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김영환 관광과장은 “맹글장 레일마켓은 관광두레의 사업취지에 가장 부합하는 지역주민 주도형 관광 상품으로 특히 이번 민둥산억새축제 기간과 함께 민둥산 역에서 펼쳐지는 맹글장 레일마켓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