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제주 해녀가 되어보세요”..제주관광공사, '카름스테이 해녀 체험학교' 오픈
상태바
“제주 해녀가 되어보세요”..제주관광공사, '카름스테이 해녀 체험학교' 오픈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3.10.1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름스테이 해녀 체험 학교
카름스테이 해녀 체험 학교

[투어코리아=정하성 기자] 제주 해녀 체험을 할 수 있는 ‘카름스테이 해녀 체험학교’가 오는 12일부터 11월 5일까지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인근에서 운영된다. 

‘카름스테이 해녀 체험학교’는 제주의 소중한 문화유산인 해녀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해녀를 매개로 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체류형 마을 관광 프로그램이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제주 마을 관광 통합 브랜드인 ‘카름스테이’ 마을 세화에서 다양한 체험활동과 지역교류 등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역주민과 함께 준비했다.

특히 이번 체험은 기존 2시간 남짓의 짧은 해녀 체험 또는 장비만 대여해주던 낡은 방식에서 벗어나 해녀 체험·해녀 학교·프리다이빙이 결합된 신규 체류형 마을 관광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카름스테이 해녀 체험 학교
카름스테이 해녀 체험 학교

프리다이빙 교육은 물론 3박 4일간 제주 해녀와 함께 하는 물질 체험 및 직접 잡은 해산물을 활용한 요리 교실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마을 장터에서 해산물을 판매해보는 체험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해녀탈의장, 물통, 객것할망당, 해녀박물관 관람 등 해녀 문화 탐방 ▲세화리 명예 해녀 필기시험 진행 및 해녀증 발급(명예 세화 해녀증으로 세화리 소재 매장에서 각종 할인 혜택 제공) 등의 프로그램도 이어진다.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제주 도내 거주자 8명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이 진행됐던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12~15일(1차), 10월 26~29일(2차), 11월 2~5일까지(3차) 등 3회차 운영될 계획이다.

해녀 체험학교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 및 예약은 세화마을협동조합 네이버 예약페이지와 픽제주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 해녀와 꾸밈없이 만나고 그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소중한 시간을 보내는 교류 프로그램이 되길 기대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마을 현지 주민과 소통하고, 삶의 문화가 담긴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기획함으로써 새로운 제주 여행 콘텐츠 확장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