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에어부산, 부산글로벌빌리지와 파트너십 재개...체험시설 리모델링
상태바
에어부산, 부산글로벌빌리지와 파트너십 재개...체험시설 리모델링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3.10.1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정하성 기자] 에어부산과 부산글로벌빌리지가 코로나 팬데믹으로 중단했던 상호 파트너십을 본격 재개한다.

이에 따라 지난 2009년 부산글로벌빌리지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기존에 구축했던 기관 내 에어부산 체험 시설을 전체 리모델링하고, 이를 통해 이용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체험과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리모델링을 마친 부산글로벌빌리지 내 에어부산 체크인 카운터 체험시설
리모델링을 마친 부산글로벌빌리지 내 에어부산 체크인 카운터 체험시설

에어부산 체험시설은 에어부산 체크인 카운터 및 항공기 기내를 실제와 똑같이 구현한 목업(Mock-Up) 시설로 구성돼 있다. 지난달 체크인 카운터 구역 리모델링 작업을 마쳤으며 내년 2월까지 목업 시설 등에 대한 추가 리모델링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에어부산은 지난 2017년 현재 소재하고 있는 부산 강서구 신사옥으로 이전하면서 사옥 내부에 자체 훈련 시설을 구축하여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견학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최근에는 소방공무원 항공 안전교육 지원을 위해 지역 소방본부와 MOU를 체결하는 등 다양하고 활발한 교육 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부산글로벌빌리지는 유아에서 일반인에 이르는 전 지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과 참여 중심의 학습 활동을 통해 영어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부산 최초의 통학형 영어 학습공간이다. 

기관 내 공항과 항공 기내, 택시와 버스 정거장, 지하철 역사 등 교통 시설들은 물론 은행과 병원 등 여러 대중 시설들을 실제와 같이 구현, 보다 안전한 환경 속에서 다양한 체험과 상황별 영어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으로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