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제주 첫 반려동물 산업박람회 '제주펫페어' 열린다... 반려인 모여라!
상태바
제주 첫 반려동물 산업박람회 '제주펫페어' 열린다... 반려인 모여라!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3.10.05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6~8일 ICC제주서 개최

[투어코리아=정하성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제주 첫 반려동물 산업박람회 '2023 제주펫페어(Jeju Pet Fair)'를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펫푸드·펫용품·리빙/라이프스타일·펫패션/잡화·펫서비스·펫테크 등 7개 품목 68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참여업체 및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B2B 프로그램 풍성

1일차에는 기업을 위한  B2B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반려동물 관련업 종사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1대1 비즈니스 컨설팅, 네트워킹, 1대1 매칭 미팅이 진행된다.

컨설팅은 브랜딩, 투자유치, 비즈니스 성장 등 총 3개 주제로 진행되며, 주제별로 3개 팀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등 총 9팀의 참여가 가능하다.

네트워킹 프로그램은 국내 펫 관련 스타트업 성공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중견기업 펫 사업 담당자가 도내·외 반려동물 스타트업 및 소규모 업체 간 팀별 네트워킹을 진행한다.

또한, 종일 프로그램으로 1대1 매칭 미팅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도와 공사는 도외 업체에게 도내 업체의 우수한 면과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향후 비즈니스 파트너의 발판이 되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 펫 메디컬 마사지 등 B2C 행사도 다채

행사 2~3일차에는 B2C(Business to Consumer, 기업과 소비자 간)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유명 수의사 강연, 반려동물과의 이별 준비법 및 사료 과학에 대한 강연, 펫 메디컬 마사지 시연 강의 등이 준비돼 있다.

수의사 강연은 반려인들에게 유명한 설채현, 김명철 수의사가 강사로 참여하며, 진정한 반려동물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반려동물 장례 시설이 없는 제주에서 반려동물과 이별 시의 장례 절차, 펫로스증후군(반려동물이 세상을 떠난 후 겪게 되는 우울감, 상실감) 극복법에 대한 내용을 다룬 강연도 진행된다.

반려인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사료 속 과학이야기’를 통해 반려동물이 먹는 사료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선착순 30명에 한해 강아지 모형을 활용한 혈자리 마사지법 강의가 이어진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에서 처음으로 반려동물 전문 산업박람회가 개최돼 도내 반려인 및 업계의 기대가 큰 상황”이라며 “제주펫페어가 업계 분들에겐 비즈니스 성과 창출의 창구로, 일반 반려인들에게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산업박람회로 인식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고, 온라인 사전등록 시 현장 경품 뽑기 이벤트 참여 혜택이 제공된다. 사전등록은 10월 5일까지다.

이와 함께 제주펫페어 개최 장소인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의 규정상 반려동물과 동반 입장할 시 이동장, 유모차, 웨건 등을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일반 목줄/하네스를 한 상태로 반려동물을 바닥에 내려놓을 수 없다. 방문 시 유의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제주펫페어 공식 인스타그램(@jejupetfai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