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3 22:19 (금)
생태녹색관광, 보성 주민과 함께하는 생태캠프
상태바
생태녹색관광, 보성 주민과 함께하는 생태캠프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0.05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생태캠프 모습.[사진=보성군]
지난해 생태캠프 모습.[사진=보성군]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전남 보성의 자연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생태 캠프’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 생태녹색관광 육성 사업 일환으로 오는 7~8일, 14~15일 주말마다 율포솔밭해수욕장과 한국차문화공원 차밭에서 개최된다. 

 7일은(14~18시) 군농리해변(회천면 군농리 1110-5), 8일(12~16시)은 한국차문화공원 북측차밭(한국차박물관 뒤편), 14~15일(11시~17시)은 율포솔밭해수욕장에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로그램 참여는 당일 현장 접수 후 가능하다. 

생태캠프 개최 행사 포스터
생태캠프 개최 행사 포스터

이번 생태캠프는 보성에서 살고 있는 지역민 주도로 개최되며, ▲티블렌딩 체험, ▲숲 명상, ▲환경정화 활동, ▲버스킹, ▲포토존 이벤트, ▲나들이 소품 대여 시 지역민이 만든 디저트와 차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등이 유·무료로 운영된다. 

보성군 관계자는 “작년 율포 해수욕장 생태캠프가 예상보다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며 “올해는 보성의 대표 관광지인 율포해변뿐 아니라 보성 차밭에서도 캠프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관광객이 보성의 자연을 가까이에서 만나고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2022년부터 지역 주민 주도로 실시하는 생태캠프를 개최하고 있으며, 관광객과 지역민에게 다양한 체험거리 제공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