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한국관광공사, 외국인 관광객 대상 'K-푸드 프로모션' 추진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외국인 관광객 대상 'K-푸드 프로모션' 추진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0.0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착순 1,500명 음식·배달 서비스 최대 80% 할인
11월 30일까지  방한 외국인 대상 ‘K-푸드 프로모션(Enjoy Korean Food Like a Local)’ 진행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4일부터 다음 달 말일까지 외국인 타깃 한국관광 서비스 플랫폼 ‘크리에이트립’과 함께 방한 외국인 대상 ‘K-푸드 프로모션(Enjoy Korean Food Like a Local)’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외국인들의 한국여행 고려요인 1위(68%)가 ‘음식, 미식 탐방’인 점(2022년 외래관광객조사)에 착안, 이들의 한식체험과 소비 유도를 위해 기획됐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서울 종로와 용산, 송파 지역의 48개 음식점이 참여하며, 선착순 1,500명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트립 누리집(creatrip.com/en) 또는 앱에서 음식과 배달 서비스를 최대 80%까지 즉시 할인해준다.

또한, 외국인들이 한국 배달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텐트·돗자리와 음식 배달 서비스를 결합한 ‘한강에서 배달음식 즐기기’ 패키지 상품도 이용 가능하다.

공사는 이번 프로모션과 연계 한국의 MZ세대들이 K-푸드를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 ‘LiKe a LOCAL ― K-로컬 미식여행’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국문 가이드북은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달 말부터는 공사 한국관광통합 마케팅 플랫폼(visitkorea.or.kr)에서 4개 언어(영·일·중간·중번)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공사 이재환 부사장은 “K-푸드는 이제 세계인들이 즐겨 찾는 음식이 되었고, 한국 여행 시 꼭 경험하고 싶은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글로벌 니즈에 맞는 관광 콘텐츠를 지속 발굴·홍보함으로써 외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