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2 20:42 (목)
화창한 가을여행 공주시 대백제전 알차게 즐기는 ‘꿀팁’
상태바
화창한 가을여행 공주시 대백제전 알차게 즐기는 ‘꿀팁’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0.0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백제전 웅진성 퍼레이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2023 대백제전’이 연일 수만 인파의 발길을 불러 모아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공주쇼ㅣ에서 열리고 있는 축제를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해 본다. 

대백제전 행사장 전경

▲공주 미르섬 유료 입장 전환...온누리공주시민 사실상 무료

대백제전의 주요 행사장인 미르섬 입장이 지난 28일부터 당초 계획대로 유료로 전환됐다. 이에 따라 만 19세 이상 64세 미만의 성인은 7천 원, 중고등학생은 6천 원을 내야 한다. 
유료 입장객에게는 행사장 내 판매부스와 대백제전 쿠폰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4천 원짜리 쿠폰을 지급한다. 

대백제전 행사장 전경
대백제전 행사장 전경

특히, 온누리공주시민으로 등록하면 입장료가 4천 원인데, 이 경우에도 4천 원짜리 쿠폰을 지급해 사실상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공주시민과 국가유공자, 초등학생, 65세 노인 등은 무료이다. 

▲“남는 건 사진” 사진 인화 및 액자 서비스 
행사장에서 쌓은 가족, 연인, 친구들과의 추억을 오래 간직하고 싶다면 사진 인화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행사장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리기만 하면 현장에서 바로 인화된 사진을 받아볼 수 있다. 
두 곳 이상의 SNS에 업로드하면 멋진 액자도 선물해 주는 것은 안 비밀~ 

2023 대백제전 행사장 전경 (2)
2023 대백제전 행사장 전경 (2)

▲백제마을로 놀러간 공주를 찾아줘
메타버스 게임 ‘백제마을로 놀러가 공주를 찾아줘’는 MZ세대를 겨냥한 프로그램으로 인기 만점이다. 

공산성 방문자센터에서 출발해 산성시장까지 총 4곳에서 펼쳐지는 임무를 완수해 낸다면 뿌듯한 자부심에 기념품이 덤으로 증정된다. (주말과 공휴일에만 진행)

2023 대백제전 행사장 전경
2023 대백제전 행사장 전경

▲핵인싸로 등극한 ‘고마곰’ 실물 영접의 기회
행사장 초입에 조성된 공주시 브랜드 홍보관에서는 마스코트계의 핵인싸로 등극한 공주시 마스코트 ‘고마곰과 공주’를 만나볼 수 있다. 

탄생 설화부터 활약상, 굿즈까지 모든 것을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고, SNS를 구독하면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인형, 부채, 열쇠고리 등 마스코트 상품을 받아 가는 행운도 얻을 수 있다. 

대백제전 금강신관공원과 미르섬 야경
대백제전 금강신관공원과 미르섬 야경

▲SNS 잘 활용하면 선물이 팡팡 
충청남도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진행하는 대백제전 온라인 이벤트가 10월 13일까지 진행된다. 

SNS를 통해 대백제전 소문내기와 방문 후기 등을 작성하면 끝.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커피 쿠폰과 편의점 이용권(1만원) 등이 제공된다. 

웅진판타지아
웅진판타지아

▲주차가 걱정이라면 무료 셔틀버스 이용하세요
관람객이 몰리는 휴일에 행사장을 찾는다면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강북(신관동)을 순환하는 노선과 공주대 주차장에서 둔치 육교를 오가는 노선, 강남 및 의당 노선(1시간 간격) 등 총 4개 노선이 정오부터 밤 9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운영된다. (주말과 공휴일만 운행, 평일 미운행) <자료협조: 공주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